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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덤2', 美 할리우드X뉴욕에 대형 옥외 광고…'글로벌 K좀비 신드롬'
'킹덤' 시즌2가 할리우드와 뉴욕을 물들였다.
4일 넷플릭스 '킹덤' 시즌2(극본 김은희, 연출 김성훈·박인제) 측이 미국 할리우드와 뉴욕에 옥외 광고를 게재한 사진을 공개했다.
'킹덤' 시즌2는 죽은 자들이 살아나 생지옥이 된 위기의 조선, 왕권을 탐하는 조씨 일가의 탐욕과 누구도 믿을 수 없게 되어버린 왕세자 창의 피의 사투를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 공개를 앞두고 할리우드와 뉴욕 중심가에 등장해 위용을 떨치고 있는 '킹덤'은 2019년 첫 시즌 공개 직후 'K-좀비'와 '갓' 등 각종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며 전 세계에 K-좀비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뉴욕타임스는 "한국 사극의 관습을 파괴한 작품"이라는 코멘트와 함께 '킹덤'을 2019 최고의 인터내셔널 TV쇼 TOP 10에 선정하기도 했다.
'킹덤' 시즌2의 공개를 앞두고 넷플릭스는 미국 엔터테인먼트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LA 할리우드의 선셋 블러바드, 웨스턴 에비뉴 그리고 뉴욕의 타임스퀘어 주요 장소에 약 한 달 동안 '킹덤'의 대형 옥외 광고를 게재한다.
또한 오는 13일부터 넷플릭스 할리우드 오피스 메인 빌딩 로비에 집중 노출된다. 넷플릭스 할리우드 오피스 빌딩은 수많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중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는 콘텐츠를 선별하여 노출하는 곳으로, 이 또한 '킹덤'이 가지는 위상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미국 할리우드와 뉴욕 한복판에 등장한 '킹덤'의 대형광고는 전 세계 문화 콘텐츠의 중심지에 한국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가 소개되는 것뿐 아니라 한복 차림을 한 주인공과 조선 시대의 아름다운 풍광이 세계인에게 노출될 수 있다는 점에서 다시 한번 한류의 우수함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게 한다.
한편, 세계로 뻗어 나가는 '킹덤' 시즌2는 오는 13일(금)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