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MV, 통산 2번째로 13억뷰 돌파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가 13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9년 4월 발표한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18일 오후 4시 17분경 13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에 이어 통산 2번째 1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이야기한 곡으로, 미국의 인기 가수 할시(Halsey)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이 곡은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8위로 진입한 뒤 8주 연속 차트인했으며, 발표된 지 2년이 넘은 지금까지도 국내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에 머물 정도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풍성한 볼거리를 담아 한 편의 뮤지컬 영화를 연상케 한다. 극장과 무대, 가로등 거리 등 화려한 세트에서 펼쳐지는 경쾌하고 자유로운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와 함께 수십 명의 댄서와 호흡을 맞춘 마지막 군무 장면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한편,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포함해 방탄소년단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는 총 34편이다. 각 13억뷰의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11억뷰의 'Dynamite', 각 9억뷰의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IDOL', 각 7억뷰의 '피 땀 눈물', '불타오르네 (FIRE)', 각 6억뷰를 기록한 '쩔어', 'Save ME', 4억뷰씩 기록한 'Not Today', '봄날', 'Butter', 각 3억뷰를 넘긴 '상남자'와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Life Goes On', 'Black Swan',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No More Dream'과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Dynamite' (Choreography ver.), 'I NEED U' (Original ver.), 'Ego', 'Interlude : Shadow', 'Permission to Dance'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