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5.02.03 16:30
-
아이브 기자간담회 / 사진: 픽콘DB

아이브 리즈가 이번 활동에 대한 기대를 당부했다.
3일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는 세 번째 EP 'IVE EMPATHY'(아이브 엠파시)로 컴백하는 아이브(IVE)의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IVE EMPATHY'는 아이브를 상징하는 아이덴티티의 '주체적인 자신감'을 바탕으로 색다른 매력을 더했다. 아이브는 이번 앨범을 통해 '자기 확신', '자기애'라는 시그니처를 굳히면서도, '공감'을 노래하며 한층 확장된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전망이다.
아이브는 이번 앨범을 통해 더블 타이틀곡을 앞세운다. 지난 1월 선공개된 'REVEL HEART'(레블 하트)는 다양한 서사를 가진 반항아들의 연대 행진을 그린 곡으로, '동료애'를 주제로 리스너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공감을 선사했다.
안유진은 "음악방송에서 1위도 하고 정말 감사한 마음이 크고, 좋은 반응을 보여주셔서 기분이 좋았다"라며 "이번 앨범이 '나'에 대한 이야기만 하는 것이 아니고 공감을 이야기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런 부분과 음악적 성장을 알아주셔서 뿌듯했다"라고 감사했던 반응에 대해 전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ATTITUDE'(애티튜드)는 바꿀 수 없는 상황에서 유일하게 바꿀 수 있는 것은 나의 '태도'뿐이기에 상황을 유쾌하게 받아들이는 자세를 노래한다. 자기 확신으로 가득 찬 아이브의 당당한 매력을 재증명하는 곡으로, 장원영이 작사에 참여했다.
여기에 리즈의 고음 파트가 기대감을 높이는 상황. 리즈는 "'I AM' 보다 높은 곡이 나올 줄은 상상도 못했지만, 노래가 정말 좋다"라며 "그만큼 연습도 많이 했기 때문에 음악방송을 하는 것에는 어려움이 없을 것 같다고 자신할 수 있다"라고 자신감을 내비쳐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아이브는 오늘(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EP 'IVE EMPATHY'를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