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TEAM 후마 "데뷔 1주년 앞둔 소감? 퍼포먼스와 협력 정신 성장했다"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3.11.16 15:36

    앤팀 쇼케이스 / 사진: 하이브 레이블즈 재팬 제공
    앤팀 쇼케이스 / 사진: 하이브 레이블즈 재팬 제공

    &TEAM 멤버들이 데뷔 1주년을 앞두고 성장한 지점을 돌아봤다.


    16일 일본 도쿄 롯폰기 힐스 아레나에서는 첫 정규 앨범 'First Howling : NOW'로 컴백하는 &TEAM(앤팀)의 미디어 쇼케이스가 진행, 국내에서는 온라인 생중계됐다. &TEAM은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세상에 나온 '하이브 글로벌 그룹'으로 지난해 12월 데뷔, 곧 1주년을 앞두고 있다.


    후마는 "시간이 정말 빠른 것 같다"라며 "&TEAM은 오디션을 통해 결성된 만큼, 팀워킂나 서로를 존경하는 부분 등은 데뷔 때부터 저희의 강점이었지만 1년을 보내면서 더욱 성장하게 됐다. 하나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단결력과 서로에게 꼭 필요한 팀의 협력 정신이 많이 성장한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하루아는 이어 "개인적으로 다들 스스로의 강점을 찾은 것 같다. 앞으로도 각자의 매력을 찾아가겠다"라고 전했으며, 마키는 "데뷔 당시에는 눈 앞에 닥친 일만 처리하는 것에 급급했는데 1년이 다가오는 지금은 작품을 내 것으로 소화하는 힘이 생긴 것 같다. 레코딩을 할 때도 나름대로 디테일한 부분을 바꾸거나 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전해 앞으로 보여줄 모습에도 기대가 더해진다.


    한편 &TEAM 첫 정규앨범은 지난 15일 국내외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됐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