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에이프릴 출신 이진솔, '이현주 왕따 논란' 이후…220엔터 전속계약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3.09.18 11:57

    사진: 220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220엔터테인먼트 제공

    에이프릴(APRIL) 출신 이진솔이 220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18일 220엔터테인먼트는 "가수 이진솔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뛰어난 보컬 실력은 물론 밝고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아온 이진솔을 당사의 새 식구로 맞이하게 돼 기쁘다"라며 "다재다능한 끼와 재능을 소유한 이진솔이 음악은 물론 연기, 예능, MC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서포트 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이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예고했다.


    지난 2015년 그룹 에이프릴로 데뷔한 이진솔은 당시 만 13세의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청량한 음색과 안정적인 가창력으로 고음 파트를 담당하는 등 눈에 띄는 활약을 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이후 EBS 인기 프로그램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에서 아이돌 최초로 12대 하니로 발탁돼 특유의 활기찬 매력과 뛰어난 진행력으로 큰 사랑을 받았고, 웹드라마 '다시 만난 너', '여름아 부탁해'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연기에도 도전하는 등 연예계 대표 '만능 엔터테이너' 행보를 이어왔다.


    다만 팀 내 왕따 논란이 불거지며 지난해 1월 그룹 공식 해체, 본격적인 홀로서기에 돌입한 이진솔은 데뷔 7년 만의 첫 자작곡 '렛 미 아웃(Let me out)'을 발매했고, 지난 3월에는 첫 단독 팬미팅 '선셋 글로우(SUNSET GLOW)'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 만남을 가지기도 했다.


    220엔터테인먼트의 손을 잡고 새로운 도약을 예고한 이진솔이 어떤 새로운 활약과 매력을 펼치며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이진솔이 새롭게 둥지를 튼 220엔터테인먼트에는 보이그룹 크나큰(KNK), 가수 청명, 래퍼 새드베이(윤끼) 등 다양한 아티스트가 소속돼 있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