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ATBO 석락원 "21세기 화랑 콘셉트? 수련하며 성장하는 모습 담았다"

  • 에디터 이우정
    • 기사

    입력 : 2022.10.26 16:33

    ATBO 쇼케이스 / 사진: 에디터 이대덕, pr.chosunjns@gmail.com
    ATBO 쇼케이스 / 사진: 에디터 이대덕, pr.chosunjns@gmail.com
    ATBO가 화랑 콘셉트를 설명했다.

    26일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ATBO의 두 번째 미니앨범 '더 비기닝: 시작(The Beginning: 始作)'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는 강렬한 808베이스와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의 조화가 인상적인 곡으로 '21세기 화랑'으로 변신한 ATBO의 매력이 가득 담겼다.

    ATBO는 이번 신보에서 21세기 화랑으로 변신한다. 콘셉트에 대해 석락원은 "화랑은 신라시대 당시 아무나 할 수 없는 그런 존재이지 않았나. 그런 모습을 보면서 화랑이라는 소재를 21세기 버전으로 재해석해서 저희만의 색깔로 멋있게 만들어보면 색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재밌는 상상을 하면서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연규는 "'애티튜드' 뮤직비디오에는 화랑으로 변신한 우리가 수련과 명상을 하며 성장하는 모습이 담겼다"라며 "신라시대 화랑이라는 소재도 그렇고, 당시 염색 기술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무채색의 의상을 입었다. 또 꿩 깃털 같은 소품을 하고 나오기도 한다"고 부연했다.

    한편, ATBO의 두 번째 미니앨범 '더 비기닝: 시작(The Beginning: 始作)'은 오늘(26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