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뮤직 어워즈, 오늘(10일) 개최…세븐틴·임영웅→아이브·뉴진스 총출동
기사입력 : 2023.10.10 오전 9:28
사진: 각 소속사 제공

사진: 각 소속사 제공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가 국내 최고의 시상식으로 다시 한번 자리매김한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 (THE FACT MUSIC AWARDS, TMA)'가 10일 오후 6시 30분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본 시상식에 앞서 오후 4시 30분부터는 레드카펫 행사가 진행된다.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대세 오브 대세'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해 다채롭고 풍성한 무대를 예고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으로도 동시 생중계되며 전 세계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는 가운데 주요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 K-POP 대표 아티스트X최고의 무대 연출…스페셜 스테이지 선사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는 5세대의 시작을 알린 괴물 신인부터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로 글로벌 파급력을 발휘하고 있는 'K-POP 대명사'까지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격한다.

월드와이드한 인기를 이끌고 있는 K-POP 외에도 힙합, 발라드, 트로트, 밴드사운드까지 다채로운 장르로 사랑받아온 아티스트들 또한 오직 이번 시상식에서만 만날 수 있는 무대들을 펼칠 계획이다.

그간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TMA'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공연을 최초 공개하는 등 '꿈의 무대'라 불리며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 아티스트가 퍼포먼스의 진면목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고의 무대 연출로 아티스트들은 물론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이에 올해 6회째를 맞이하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구성과 더욱 강력해진 아티스트 라인업으로 돌아온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속 스페셜 스테이지에 귀추가 주목된다.

◆ 음악으로 하나될 아티스트와 팬의 만남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K-POP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만드는 시상식으로, 팬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트로피의 주인공을 결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팬들이 참여한 투표 결과와 함께 음원 성적, 음반 판매량 등 객관적인 데이터와 심사위원단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각 부문 수상자들이 결정될 예정이다.

일찍이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팬앤스타 온라인 투표와 올해 신설된 'TMA 베스트 뮤직' 투표를 통해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한 바 있다. 이에 음악으로 하나될 아티스트와 팬의 만남에 어느 때보다 높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해 '올해의 아티스트'로 선정된 트레저, ITZY, 에이티즈, 스트레이 키즈가 또 한번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무대에 오른다. 5관왕의 영예를 안은 임영웅, '넥스트 리더'로 선정된 뉴진스와 아이브의 한층 업그레이드된 무대 또한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엔믹스, 제로베이스원, 싸이커스, 보이넥스트도어, 권은비, 잔나비, 에스파, 뉴진스, 세븐틴, 이찬원, 라이즈가 뜨거운 팬덤 화력을 업고 올해 라인업에 새롭게 이름을 올려 기대감을 높인다. 이외에도 여러 아티스트들이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를 통해 의미 있는 커리어를 추가할 수 있을지 글로벌 팬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 김남길→임지연∙주현영까지…초특급 시상자 라인업

역대급 K-POP 스타들로 구성된 아티스트 군단 못지않게 화려한 시상자 라인업도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주요 관전 포인트다.

'2022 SBS 연기대상' 김남길부터 넷플릭스 '더 글로리' 임지연, '사냥개들' 우도환∙이상이,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주현영, JTBC '힘쎈여자 강남순' 이유미, 디즈니+ '무빙' 이정하∙김도훈, tvN '스트릿 우먼 파이터' 모니카∙허니제이까지 장르를 넘나들며 활약 중인 대세 스타들이 한자리에 모여 시상식을 한층 밝게 빛낼 예정이다.

여기에 박해진, 김소현, 박신혜, 박형식, 김남희, 김건우, 이세영, 진영, 나인우, 유선호, 강훈, 공승연, 박나래, 이수지, 이은지, 홍현희, 제이쓴까지 시청자들의 웃음과 감성을 책임지고 있는 각 분야 최고 엔터테이너들이 아티스트와 만나 기분 좋은 에너지를 안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화려한 볼거리가 가득한 공연뿐만 아니라 시상 역시 차별화된 구성과 연출로 보는 재미를 높여온 '더팩트 뮤직 어워즈'인 만큼 '2023 TMA'에서도 다채로운 테마의 스페셜 시상이 보는 이들에게 신선한 활력과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한편 업그레이드된 규모와 무대로 화제성을 증명해 낼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레드카펫과 본 시상식은 각각 전현무∙서현 공동 MC와 박슬기의 진행 하에 각각 오후 4시 30분, 오후 6시 30분에 진행된다. 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에서는 아이돌 플러스 앱과 웹으로 시청할 수 있다. 일본에서는 영상 전송 서비스 Lemino를 통해 레드카펫부터 시상식까지 라이브 중계로 시청이 가능하며, TV 방송 음악채널 MUSIC ON! TV(엠온!)에서도 본 시상식을 생방송으로 즐길 수 있다. 북미와 남미에서는 유튜브 'KPOPMAP' 채널, 유럽 및 중동,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지역에서는 유튜브 '더팩트'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 서동주, 한쪽 어깨 드러낸 청순 글래머…S자 미시룩 원피스 소화


▶ 에스파 닝닝, 볼륨감 이 정도였어? 수영복 같은 의상 입고 뽐낸 큐티 섹시


▶ 16기 옥순 "영숙, 하루가 멀다 하고 내 험담…전면 명예훼손 고소할 것"


글 에디터 이우정 / lwjjane864@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더팩트뮤직어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