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피네이션 제공


싸이 '흠뻑쇼'가 논란에 입장을 밝혔다.

22일 피네이션 측은 "'싸이 흠뻑쇼 SUMMER SWAG 2022' 개최에 앞서 관객분들의 안전한 관람을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라며 "콘서트 제작에 참여하는 구성원들은 콘서트의 준비과정부터 최종 콘서트가 마무리되는 시점까지 코로나19와 관련한 모든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는 최근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지침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임숙영 중앙방역대책본부 상황총괄단장은 정례브리핑을 통해 "마스크가 젖게 되는 경우 조금 더 감염에 취약해지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물을 뿌린다든가 이런 형태로 축제가 진행되지 않도록 당부 말씀드린다"라는 이야기를 했다.

소속사 측은 "피네이션은 코로나19 및 마스크 위생과 관련하여 콘서트 시작 전 공연장 전체 소독 및 방수 마스크 1장 제공 등에 추가하여 모든 관객분들에게 KF94 마스크 3장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관객분들은 콘서트 진행과정 중 안내되는 절차에 따라 마스크를 3회 교체하실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다만 싸이 '흠뻑쇼'는 이 외에도 가뭄의 상황이 심각한 가운데, 회차당 식수를 300톤 가량 사용한다고 밝혀 논란이 되기도 했지만, 이에 대한 피드백은 없는 상황이다.

한편 싸이의 '흠뻑쇼'는 오는 7월 9일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을 시작으로, 15~17일 서울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 23일 수원 월드컵경기장 보조경기장, 30일 강릉 종합운동장, 8월 6일 여수 진남종합운동장, 13~14일 대구 스타디움 주경기장, 20일 부산 아시아드 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된다.


◆ 싸이 흠뻑쇼 관련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피네이션(P NATION)입니다.

먼저 '싸이 흠뻑쇼 SUMMER SWAG 2022'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피네이션은 '싸이 흠뻑쇼 SUMMER SWAG 2022' 개최에 앞서 관객분들의 안전한 관람을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피네이션 및 본 콘서트 제작에 참여하는 구성원들은 콘서트의 준비과정부터 최종 콘서트가 마무리되는 시점까지 코로나19와 관련한 모든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할 것 입니다. 나아가, 방역당국에서 제시하는 모든 지침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피네이션은 코로나19 및 마스크 위생과 관련하여 콘서트 시작 전 공연장 전체 소독 및 방수 마스크 1장 제공 등에 추가하여 모든 관객분들에게 KF94 마스크 3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관객분들은 콘서트 진행과정 중 안내되는 절차에 따라 마스크를 3회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

공연까지 남은 기간 열심으로 준비하여 최고의 공연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