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세븐 "다른 보이그룹과 차별점? 청량한 분위기" /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갓세븐(GOT7)은 자신들의 강점을 "청량함"이라고 표현했다. 그리고 인터뷰를 하면서 느낀 갓세븐은, 그들의 말 그대로였다. 함께 있기만 해도 밝아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

최근 약 6개월의 공백을 깨고 새 미니앨범 'FLIGHTLOG: DEPARTURE'를 발매한 갓세븐을 만났다. 이번 미니앨범은 앨범 명에서도 알 수 있듯, 새로운 출발을 뜻한다. 막내라인(뱀뱀, 유겸)이 올해 20살이 되면서 멤버 전원이 20대에 들어섰다. 바야흐로 청춘이 된 갓세븐은 사랑과 우정을 주제로, 순수한 감정과 거침없는 열정을 앨범에 고스란히 녹여냈다.

갓세븐 멤버들은 총 8곡의 수록곡 중 6곡에 작사, 작곡 참여하면서 앨범 전반적인 제작에 참여했다. 갓세븐은 "저희가 참여한 곡도 많고, 뮤직비디오에도 아이디어를 냈다. 이번 앨범에 참여한 부분이 많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이러한 자신감은 가온차트 3월 월간앨범차트에서 발매 열흘 만에 1위라는 기록으로 이어졌다. 뛰어난 퀄리티를 자랑한 만큼, 팬들의 만족도도 높았으며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에서도 2위에 이름을 올렸다.

갓세븐은 "팬분들이 도와주셔서 가능한 일이었다"며 감사를 전한 뒤 "많은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고, 좋은 노래로 보답하도록 하겠다"는 소감을 전했고, 잭슨은 "항상 갓세븐 때문에, 고생하고 도와주시는 JYP 식구들에게 감사하다. 평생 사랑합니다"라며 회사에 대한 감사도 잊지 않았다.


음반 판매량으로 대변되는 탄탄한 '팬덤'은 갓세븐을 1위로 이끌었다. 각종 음악방송에서 5관왕(9일 기준)을 차지했다. 뱀뱀은 "이렇게 많은 관심을 가져주실지 몰랐는데, 항상 감사하고 앞으로 더 좋은 앨범으로 나오겠다"고 답했다.

많은 보이 그룹들을 뚫고 차지한 1위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갓세븐 스스로 생각하는 다른 그룹들과 차별점은 무엇인지 궁금했다. JB는 "청량함"이 강점인 것 같다는 생각을 전했으며, 다른 멤버들도 청량한 분위기에 역동적 군무가 더해지는 것이 매력인 것 같다고 답했다. 잭슨은 "이번에 정말 우리 갓세븐의 스타일로 나왔어요"라며 만족스러운 마음을 드러냈다.

JB의 말처럼 갓세븐은 청량했고, 밝았으며, 유쾌했다. 인터뷰에 앞서 갓세븐에 관한 정보를 찾던 중 데이식스 멤버들이 가장 밥을 잘 사주는 그룹으로 갓세븐을 뽑은 것을 보고 그에 대한 질문을 건넸다.

뱀뱀은 처음에 "우리가요?"라며 의아하다는 반응을 보인 뒤, Young K가 백아연과 활동할 당시 '엠카운트다운' MC를 보고 있어서 그에게 밥을 사준 적이 있다는 에피소드를 전했다.

이를 듣던 주니어와 잭슨은 배신감을 느꼈는지, 뱀뱀의 짠돌이(?) 기질을 폭로했다. 주니어는 "뱀뱀이 그때 나랑 같이 있었는데, 한 번도 안 사줬었다"고 말했으며, 잭슨은 뱀뱀이 항상 지갑을 안 갖고 다닌다는 폭로를 했다. 뱀뱀은 "그날 갑자기 지갑을 갖고 있었다"는 해명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1위를 차지한 것 외에도 좋은 소식이 많다. 국내외를 막론한 탄탄한 팬덤으로 'Fly'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17일만에 1,000만 뷰를 넘겼다. 특히 외국에서의 인기 비결을 묻자 갓세븐은 "외국인 멤버들이 있어서, 외국 분들과 소통하기가 좋은 것 같고 팬들이 많이 좋아해 주시는 것 같다"고 답했다.

또한, 오는 4월 말에는 첫 단독 콘서트도 앞두고 있다. 특별히 준비하고 있는 비장의 무기가 있냐는 질문에 "비밀이다"라며 "여러분이 상상도 못 한 그런 것들이 되게 많아요"라는 스포 아닌 스포일러를 전했다.

이어 JB는 "공연을 보고 난 다음에, '재미있었던 공연이었다' 생각할 수 있게 준비하고 있다. 스페셜 무대 같은 것도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니니 많이 기대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해 콘서트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끝으로 이번 앨범의 활동 계획과 목표를 물었다. 갓세븐은 "앞으로 계속 활동 열심히 하고, 좋은 무대 보여드리려고 노력할 것"이라며 "아직 활동은 안 끝났지만, 다음 앨범 때도 저희만의 색깔인 '청량함'으로 찾아오도록 하겠다. 이번 앨범 마무리 전에 후속곡 활동도 하니까 많이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색다른 청량함을 선사할 갓세븐의 앞으로가 더욱 궁금해진다.

한편 갓세븐은 미니앨범 'FLIGHT LOG: DEPARTURE'의 타이틀곡 'Fly'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는 29~30일 양일간에는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첫 단독 콘서트 'FLY IN SEOUL'을 개최한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