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앨범 활동 마무리 / 사진: 쏘스뮤직 제공


여자친구가 미니앨범 '回:LABYRINTH'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3일 새 미니앨범 '回:LABYRINTH'를 발표하며 타이틀곡 '교차로(Crossroads)'로 활동을 펼쳐 온 여자친구가 23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앨범 활동을 마무리했다.

특히 이번 앨범 '回:LABYRINTH'는 여자친구의 소속사 쏘스뮤직이 빅히트와 협업해 완성한 첫 앨범으로, 컴백 전부터 완성도 높은 비주얼 콘텐츠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소녀의 성장이라는 여자친구만이 갖고 있는 특별한 서사에 빅히트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이 더해지며 최고의 시너지를 냈다.

이에 '回:LABYRINTH'는 발매 직후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캄보디아 등 전 세계 13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고, 발매 첫 주 5만 3천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그 결과 타이틀곡 '교차로 (Crossroads)'는 컴백 8일 만에 SBS MTV '더 쇼' 1위를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 등 이번 활동으로만 음악방송에서 총 7개 트로피를 거머쥐며 통산 66관왕의 대기록을 썼다.

한편, 여자친구는 이번 '回:LABYRINTH'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성장 서사의 전개를 예고했다. 이번 앨범은 소녀가 선택하는 과정에서 겪는 복합적인 감정들을 음악을 비롯한 콘셉트 포토, 퍼포먼스, 뮤직비디오 등에도 유기적으로 연결하며 한층 견고한 여자친구만의 스토리텔링을 강화했다. 이에 여자친구의 향후 활동에도 많은 관심이 쏠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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