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이지컴퍼니 제공


배우 이준기가 참여한 <안녕하세요 한국어>(제작 마리북스) 책이 발간 전부터 주문 요청 및 문의가 쇄도하고 있어 그 인기를 실감케 한다.

<안녕하세요 한국어>는 외국인들의 한국어 학습을 위한 교재로, 한류스타 이준기가 ‘한국’과 ‘한국어’를 알리기 위한 좋은 취지에 공감, 흔쾌히 동참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특히 지난 07년부터 무려 3년에 걸쳐 기획단계부터 함께 준비해온 것과 더불어 수많은 아이디어 제공과 목소리 녹음, 노개런티 참여로 진정한 한류스타의 면모를 선보이며 화제를 낳았다.

출판사 담당자는 “<안녕하세요 한국어>가 발간되기 전인데도 불구하고 이준기씨가 참여한다는 소식이 알려진 후부터 업무가 마비될 정도로 매일 엄청난 양의 전화와 메일, 홈페이지 문의를 받고 있다. 그 중에는 국내외 수많은 팬들뿐 아니라 일본, 중국, 홍콩, 일본,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의 수많은 해외 출판사에서 판권과 현지 유통에 대한 문의, 한류 팬과 독자들의 대량 구매 및 주문 요청 문의가 쇄도하고 있어 그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이어 해외 교육자들의 주문 요청 및 문의에 대해서는 “현지 대학교 내 한국어학과와 한국어 교육기관 등에서 교재로 사용하고 싶다는 문의도 많아, 이준기와 한국어가 좋은 시너지 효과를 이루어 한국어가 더 많은 해외인들에게 좀 더 깊이 뿌리를 내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팬들은 “평소 한류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준기씨가 한국어 관련 책 발간에 참여했다고 해서 기대가 크다”, “한국어 관련 공부할 책이 마땅치 않았는데, 이번 기회에 꼭 구매해서 공부해보고 싶다”, “해외에 수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한류스타로 좋은 본을 보이는 것 같아 너무 보기 좋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안녕하세요 한국어>는 오는 26일 전국 서점에서 발간되며, 14일(내일)부터 인터넷서점 YES24에서 예약판매가 실시될 예정이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