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5.04.14 09:45
-
사진: 픽콘DB

더보이즈 선우가 인성 관련 논란에 휩싸였다.
최근 선우의 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 채널 등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그는 퇴근길 도중 무선 이어폰을 떨어뜨리자 "내 XXX"라고 말만 외칠 뿐 주우려는 행동을 하지 않았다. 이후 경호원이 이어폰을 주워주는 모습이 담겼지만, 선우가 감사 인사를 전하지 않은 듯한 모습이 담기며 인성 논란이 불거졌다. 나나는 해당 게시글에 "혼나야겠네요"라고 댓글을 남겼고, 선우의 팬들이 나나의 SNS를 테러해 논란이 커졌다.
이에 더보이즈 소속사인 원헌드레드 측은 "멤버 선우와 관련하여 최근 며칠 동안 언론 및 여러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상황을 잘 알고 있다"라며 "당사의 아티스트 인성 관련 이슈에 대한 제대로 관리를 하지 못한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라고 전했다.
소속사 측은 "영상 속 선우의 모습이 인성 논란 이슈를 불러올 수 있다는 점을 당사도 깊이 인식하고 있고, 선우 역시 당사와 소통 끝에 차분히 반성하고 있던 중이었다. 그러나 상황이 당사와 아티스트가 반성하는 방향과는 다르게 전개되고 있어 안타깝게 생각한다"라며 "아티스트가 경솔하게 행동했던 점에 대하여 매우 후회하고 있다"라고 선우가 반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선우의 인성 논란 부분은 전적으로 회사의 불찰이며, 아티스트 역시 그동안 인지하지 못했던 부분까지 반성하고 있는 상태"라며 "저희 원헌드레드는 아티스트들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앞으로는 이러한 불찰을 반복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라고 사과했다.
다만 소속사 측은 "이번 사태와 관련하여 근거 없는 악성 댓글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은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방치할 수 없는 일"이라며 이 부분에 대해서는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7년 데뷔한 그룹 더보이즈는 지난해 12월 멤버 전원이 원헌드레드로 이적, 완전체로서 활동을 이어가게 됐다. 이들은 지난 3월 정규 3집 'Unexpected'(언익스펙티드)를 발매, 군 복무에 나선 상연을 제외한 멤버들로 활동을 펼쳤다.
◆ 원헌드레드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원헌드레드입니다.
더보이즈의 멤버 선우와 관련하여 최근 며칠 동안 언론 및 여러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상황을 잘 알고 있습니다. 우선 당사의 아티스트 인성 관련 이슈에 대한 제대로 관리를 하지 못한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립니다.
영상 속 선우의 모습이 인성 논란 이슈를 불러올 수 있다는 점을 당사도 깊이 인식하고 있습니다. 또한 선우 역시 당사와 소통 끝에 차분히 반성하고 있던 중이었습니다.
그러나 상황이 당사와 아티스트가 반성하는 방향과는 다르게 전개되고 있어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기 전에 보다 적극적으로 당사가 관리하지 못했던 점, 아티스트가 경솔하게 행동했던 점에 대하여 매우 후회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의 모든 아티스트들은 회사의 보호를 받으며 관리되어야만 합니다. 이번 선우의 인성 논란 부분은 전적으로 회사의 불찰이며, 아티스트 역시 그동안 인지하지 못했던 부분까지 반성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저희 원헌드레드는 아티스트들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앞으로는 이러한 불찰을 반복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끝으로 이번 사태와 관련하여 근거 없는 악성 댓글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은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방치할 수 없는 일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준비 중임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