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WayV, 데뷔 첫 음악방송 1위…샤오쥔 MC라 더 뜻깊은 트로피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4.06.12 09:40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성공적인 한국 컴백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WayV(웨이션브이)가 첫 음악방송 1위를 차지했다. 


    WayV는 지난 11일 SBS M, SBS FiL '더쇼'에서 다섯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Give Me That'으로 펑키하고 에너제틱한 무대를 선보인 것에 이어 1위(더쇼 초이스)에도 올랐으며, "팬분들, 우리 해냈다. 모든 스태프분들과 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는 벅찬 소감으로 눈길을 끌었다.


    앞서 WayV 다섯 번째 미니앨범 'Give Me That'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19개 지역 1위 및 총 24개 지역 TOP5를 기록했으며, 중국 QQ뮤직, 쿠고우뮤직, 왕이윈뮤직의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에 랭크되는 등 WayV의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여기에 추가된 첫 음악방송 1위 트로피는 WayV가 한국 활동을 활발히 펼치는 와중에 얻은 뜻깊은 성과이자, 멤버 샤오쥔이 MC로 활약하고 있는 '더쇼'에서 이룬 것인 만큼, 멤버들과 팬들 모두에게 유의미한 순간으로 기억될 전망이다.


    한편, WayV는 오늘(12일) MBC M, MBC every1 '쇼! 챔피언'과 MBC FM4U '김이나의 별이 빛나는 밤에'에 출연한다. 이 밖에도 텐과 양양은 이날 오후 6시 베일을 벗는 유튜브 '효연의 레벨업(Hyo's Level Up)' 채널에서 공개되는 '밥 잘 사주는 효연 선배' 콘텐츠에 출연, 소녀시대 효연과 유쾌한 선후배 케미스트리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