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무비

강하늘, 넷플릭스 영화 '84제곱미터' 캐스팅…층간 소음 겪는 '영끌족' 변신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4.04.23 18:15

    사진: 티에이치컴퍼니 제공
    사진: 티에이치컴퍼니 제공

    넷플릭스가 영화 '84제곱미터'를 제작한다.


    영화 '​84제곱미터'는 84제곱미터 아파트로 내 집 마련에 성공한 영끌족 우성(강하늘)이 정체를 알 수 없는 층간소음에 시달리며 벌어지는 예측불허 스릴러다. 독특한 제목으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84제곱미터'는 국민평형으로 불리는 가장 대중적인 32평에 해당하는 아파트 면적을 말하며, 대한민국 부동산의 현실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극 중 강하늘이 '우성'을 연기한다. 30대 직장인 '우성'은 적금, 주식, 대출, 그리고 엄마의 마늘밭까지 끌어 모아 평생 소원인 내 집 마련에 성공했지만, 고금리 대출 이자를 감당하기 힘든 현실 속 고군분투하는 인물이다. 매일 밤마다 신경을 건드리는 층간소음으로 이웃들과 첨예한 갈등을 겪게 되는 인물을 그려낼 강하늘의 리얼한 생활연기부터 스트레스로 인한 극단적인 감정 변화까지 몰입도 높은 연기가 기대된다.


    여기에 아파트를 지키고자 하는 입주민 대표 '은화' 역에는 염혜란이 캐스팅 됐으며, '우성'의 윗층에 사는 남자 '진호'는 서현우가 연기한다. '진호'는 '우성'과 함께 층간소음의 근원지를 찾아다니는 인물로 극의 긴장감을 더한다.


    또한 영화 '​84제곱미터'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를 통해 일상에서 상상할 수 있는 현실적인 공포와 스릴을 담아낸 세련된 연출로 호평을 받은 김태준 감독의 차기작으로 신뢰감을 더한다. 영끌족이라는 현실적인 캐릭터와 아파트의 일상적인 공간, 정체를 알 수 없는 층간소음의 미스터리 속에서 벌어지는 예측불가한 상황이 안겨주는 긴장감을 어떻게 변주하고 몰입감을 이끌어낼지 기대된다.



    한편, 영화 '84제곱미터'는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