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송

박재정, 軍 입대 앞두고 신곡 선물…"늘 고맙고 감사해"

  • 에디터 이우정
    • 기사

    입력 : 2024.04.18 16:50

    사진: 로맨틱팩토리 제공
    사진: 로맨틱팩토리 제공
    가수 박재정이 입대를 앞두고 팬들에게 신곡을 선물한다.

    18일 소속사 로맨틱팩토리 측이 "박재정이 5월 21일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국방의 의무를 다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앞서 박재정은 자신의 SNS 채널에 직접 입대 소식을 전했다.

    박재정은 "사실 입대가 조금 빠를 줄 알고, 모든 활동을 마무리하고 입대 영장을 기다리며 지내고 있었는데 저의 예상보다는 조금 늦은 날짜로 최근 영장을 받게 되었다"라며 입대 날짜를 알렸다.

    이어 "시간이 생각보다 있다 보니 한 곡쯤 들려드리고 가는 게 좋지 않을까 싶어서 작업했던 곡 중 하나를 선보이려 한다"라며 "5월 9일에 '무슨 일 있었니'라는 노래를 발표할 예정이다. 원래 입대 전에 발표하려고 했던 '준비'는 입대 전까지 저의 마음에 들게끔 완성시키기가 쉽지 않아서 나중을 기약해 보려 한다"고 전했다.

    또 "사실 제가 다녀오는 동안 다른 가수들의 노래로 위안을 삼으라고 쿨하게 말하곤 했지만 그래도 기억에 남는 노래들을 남겨놓고 잊히지 않는 가수로 남고 싶은 마음도 컸던 것 같다. 제 노래들을 계속 잊지 않아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솔직한 속내를 밝혔다.

    이어 "그동안 쉬면서 목도 좀 회복해 보고 작곡도 해보고 제 나름의 시간들도 좀 보내 봤다. 개인적인 일로 4월 10일이 아버지 생신이었다. 어머니 아버지 덕분에 이 세상을 경험할 수 있어서 살아 볼 수 있어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씀드렸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박재정은 "입대하기 전 노래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최우선으로 임할 예정이다. 더 많은 이야기를 드리고 싶지만 항상 표현에 서툴고 팬 여러분께 감사함과 죄송함이 공존하기에 그저 늘 진심으로 고맙고, 감사하고, 사랑한다는 말 전해드리며, 늘 건강하시길 빈다"고 인사했다.

    한편 박재정은 지난해 발매한 '헤어지자 말해요'를 통해 데뷔 10년 만에 멜론 발라드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해당 곡으로 '제38회 골든디스크어워즈' 디지털음원부문 본상과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3' 발라드 부문 올해의 장르상 등 다양한 수상의 영광을 안으며 발라드 강자의 존재감을 빛냈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