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음악의 즐거움 함께 하고싶어"…스키즈 현진, 청각장애인 위해 1억 기부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4.04.04 15:07

    사진: 픽콘DB
    사진: 픽콘DB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현진이 청각장애인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하고 소리와 음악을 나누는 따스한 마음을 전했다.


    현진은 지난달 20일 생일을 맞이해 최근 사랑의달팽이 측에 1억 원을 기부했다. 사랑의달팽이는 청각장애인에게 인공 달팽이관 수술 및 보청기를 지원해 소리를 찾아주고 소리를 듣게 된 아이들의 사회 적응 지원과 대중 인식개선 교육을 수행하는 사회복지단체로, 현진의 기부금은 인공 달팽이관 외부 장치 교체 및 언어재활치료 등 청각장애인을 위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기부로 현진은 9900만 원 이상을 후원한 고액기부자 클럽 '사랑의달팽이 소울리더'에 임명됐다. 현진은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음악을 통해 기쁨을 나누는 아티스트로서 소리를 찾아주는 일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참여하게 되었다. 작은 나눔이지만 팬분들께 받은 소중한 사랑을 나누고 음악의 즐거움을 함께 누리고 싶다"고 희망 어린 진심을 전했다.


    현진은 지난해에도 국제구호단체 더프라미스를 통해 튀르키예, 시리아 재난 취약 계층을 위한 긴급 구호 사업에 1억 원을 기부하며 고액 기부자 모임 '더프라미스 아너스 클럽'에 위촉되는 등 마음을 나눈 바 있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