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토이스토리 만난 BTS 타이니탄, 슈퍼 IP간 역대급 컬래버레이션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4.04.04 09:56

    사진: 타이니탄 X 계정
    사진: 타이니탄 X 계정

    방탄소년단에서 영감을 받은 캐릭터 '타이니탄(TinyTAN)'이 애니메이션 명가 디즈니∙픽사의 '토이 스토리(Toy Story)'와 만나 더 사랑스럽고 매력적인 캐릭터로 재탄생했다. 최정상 K-팝 아티스트 IP와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캐릭터 간 역대급 컬래버레이션으로, 두 슈퍼 IP의 결합이 빚어낼 시너지 효과에 이목이 집중된다.
     
    하이브는 4일 세계적인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토이 스토리∙타이니탄' 캐릭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타이니탄은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들을 귀엽게 형상화한 캐릭터다. 방탄소년단의 제2의 자아가 발현해 캐릭터가 되었다는 콘셉트로, '매직 도어(Magic Door)'를 통해 현실 세계를 넘나드는 세계관을 가진다. 디즈니∙픽사 '토이 스토리' 시리즈는 전 세계 최초의 풀 3D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살아 움직이는 장난감들의 우정과 모험담을 그려낸 탄탄한 스토리와 디테일한 묘사로 애니메이션 역사에 큰 획을 그은 작품이다.


    이번 '토이 스토리∙타이니탄'은 타이니탄이 '토이 스토리' 시리즈의 캐릭터 중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우디(Woody)', '알린(Alien)', '햄(Hamm)', '렉스(Rex)', '버즈 라이트이어(Buzz Lightyear)', '포키(Forky)', '랏소(Lotso)'의 캐릭터를 형상화 한 옷을 입고 있는 형태다. RM 캐릭터는 '우디'의 카우보이 모자와 옷을, 진 캐릭터는 '알린'의 우주복을 입는 등 두 IP가 자연스럽게 융합된 모습이 특징이다. 


    앞서 하이브는 지난달 30일 타이니탄 X(구 트위터) 계정에서 타이니탄과 '토이 스토리'의 만남을 그린 컷툰을 공개하며 두 캐릭터의 공식적인 컬래버레이션을 알렸다. 컷툰은 타이니탄이 '매직 도어'를 통해 다른 세계로 이동해 '토이 스토리' 캐릭터를 형상화 한 옷을 입고 등장하는 여정을 보여준다. 특히 방탄소년단의 '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 속 배경인 사막, 세탁소, 타이니탄의 '매직도어'와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 속 그림 낙서, 장난감 등이 등장해 팬들로 하여금 원작 속 콘텐츠를 발견하는 즐거움을 준다.


    하이브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토이 스토리∙타이니탄' 캐릭터를 활용한 공식 상품(Merch, 머치)을 선보이고 신세계백화점과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 머치의 경우 피규어, 펜, 담요, 미니 포토 카드 홀더 키링, 자석 세트, 파츠(신발 액세서리)세트 등 총 6종을 출시했다. 3일 오전 11시에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 샵(Weverse Shop)을 통해 판매가 시작되자마자 피규어, 펜 등 일부 품목이 빠르게 품절되며 인기를 실감케했다.  


    신세계 백화점은 패션, 잡화, 라이프스타일 등 총 22개의 입점 및 신규 브랜드를 통해 5월부터 '토이 스토리∙타이니탄' 캐릭터를 반영한 상품을 서울 본점과 강남점, 부산 센텀시티점에서 각각 판매한다. '토이 스토리∙타이니탄' 캐릭터를 직접 만나보는 체험형 팝업도 5월 2일 강남점을 시작으로 17일 서울 본점, 6월 7일 센텀시티점에 순차 오픈한다.


    이승석 하이브 IPX 사업본부 대표는 "디즈니∙픽사의 대표 IP '토이 스토리'와의 협업으로, 높아진 타이니탄 IP의 가치와 위상을 확인하게 됐다”며 "자체 공식 상품부터 파트너사들과의 다양한 협업 상품과 팝업까지 마련했으니,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두 IP의 조합으로 탄생된 캐릭터를 많은 분들이 다채롭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소비재 사업부(Consumer Products) 질 첸(Jill Chen) 총괄은 "이번 하이브와의 협업을 통해 지난 30여 년 간 전 세계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토이 스토리'를 보다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는 디즈니 브랜드와 프랜차이즈를 활용하여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소비자의 일상에 즐거움과 행복을 전달하는 최고의 제품과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