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NCT 도영, 청춘의 다양한 감정 노래한다…4월 22일 첫 솔로 앨범 발매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4.04.04 09:31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NCT 도영이 꽃피는 봄,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오는 22일 발매되는 도영의 첫 솔로 앨범 '청춘의 포말 (YOUTH)'은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같은 날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어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기대된다.


    특히 '청춘의 포말 (YOUTH)'은 청춘이라는 파도 속에서 생기는 다양한 감정(포말)을 담은 앨범으로, 청춘으로서 가장 솔직하게 노래할 수 있는 소중한 순간들의 이야기를 꾸밈없이 풀어냈으며, 오롯이 도영의 목소리와 본연의 감성으로 채워진 앨범이 될 전망이다.


    도영은 전 세계를 사로잡은 그룹 NCT의 멤버로서 감미로운 보이스와 뛰어난 가창력을 인정받아 글로벌한 사랑을 받고 있음은 물론, NCT 도재정 유닛 활동으로도 감각적인 음악과 세련된 매력으로 큰 인기를 얻은 바, 이번 솔로 활동으로 보여줄 새로운 변신에 이목이 또 한 번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도영은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OST 'Like a Star', '낭만닥터 김사부 3' OST 'Beautiful Day', '나를 사랑하지 않는 X에게' OST '사랑할 수 없는 너에게' 등 다수의 곡에 참여해 'OST 킹'으로 부상했으며, 배우 김민하와의 듀엣곡 'Fallin'', 로코베리와 호흡을 맞춘 '헤어지지 말아요, 우리', 김세정과 함께 부른 '별빛이 피면' 등 각종 컬래버레이션에도 참여해 화제를 모은 만큼, 첫 솔로 앨범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증폭되고 있다.


    한편, NCT 도영 첫 솔로 앨범 '청춘의 포말 (YOUTH)'은 4월 22일 음반으로도 발매되며, 오늘(4일)부터 각종 온,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