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NCT 텐 "'일곱 번째 감각' 이후 다시 랩 도전…다양한 음악 보여드릴 것"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4.02.13 16:38

    NCT 텐 솔로 데뷔 쇼케이스 / 사진: 픽콘DB
    NCT 텐 솔로 데뷔 쇼케이스 / 사진: 픽콘DB

    NCT 텐이 솔로 활동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예고했다.


    13일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는 첫 미니앨범 'TEN'(텐)을 발매하고 솔로 데뷔에 나서는 NCT 텐의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텐의 첫 미니앨범에는 타이틀곡 'Nightwalker'(나이트워커)를 포함, 다채로운 분위기의 영어곡이 6곡 수록된다. 특히 수록곡 중 'ON TEN'(온 텐)은 묵직한 베이스와 캐치한 신스 사운드가 더해진 힙합 곡으로, 가사에는 자기 자신과 크루에 대한 강한 자신감과 당찬 포부를 담고 있으며, 텐의 다채롭고 독보적인 보컬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텐은 이번 수록곡에 대해 "예전에 '일곱 번째 감각'으로 데뷔했을 때 래퍼로 나왔다. 그 이후로 랩 곡을 해본 적이 없는데 이번에 다시 제가 좋아하는 힙합을 시도했다"라고 소개했다.


    이에 앞으로 또 도전하고 싶은 장르가 있는지 묻자 "레게도 생각해본 적이 있고, 요즘에는 얼터너티브 장르의 음악을 좋아한다. 힙합과 팝이 섞인 것도 좋고, 팝과 알앤비가 섞인 것도 좋다"라며 "근데 아직 제가 혼자 소화한 장르가 많지 않다보니까 딱 정하기 보다는 앞으로 다양한 음악과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항상 기대가 되는 텐이 되고 싶다"라고 바람을 전했다.


    한편 텐의 첫 솔로 미니앨범 'TEN'은 오늘(1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텐은 앨범 발매에 잎서 이날 오후 5시부터 유튜브, 틱톡 등 플랫폼을 통해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해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