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페셜

예지·카리나·김채원, 2024년 활약 기대되는 '용띠' 리더 1위는? [★POLL]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4.02.11 10:30

    걸그룹 00년생 리더 1위 / 사진: 픽콘DB
    걸그룹 00년생 리더 1위 / 사진: 픽콘DB

    4세대를 대표하는 걸그룹 ITZY, 에스파, 르세라핌에는 하나의 공통점이 있다. 바로 멤버들을 이끄는 리더 예지, 카리나, 김채원이 2000년에 태어난 '용띠'라는 점이다. 2024년 갑진년, 돌아온 용띠해를 맞아 올해 가장 활약이 기대되는 리더를 뽑아봤다.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픽콘 유튜브 커뮤니티와 X(트위터)를 통해 '갑진년 활약이 기대되는 00년생 걸그룹 용띠 리더는?'을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다. 이번 투표는 X를 통해 560명,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2,951명이 참여했다.


    총합 3,511표를 기록한 이번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카리나다. 그 뒤를 이어 예지, 채원이 이름을 올렸다. 멤버들의 생일순대로 1, 2, 3위를 차지해 눈길을 끈다.


    ◆ 에스파 카리나|2000년 4월 11일

    에스파 카리나 /
    에스파 카리나 /

    카리나는 득표율을 투표수로 환산했을 때 과반수를 약간 넘기는 1,810표로 1위를 차지했다. 트위터에서는 다소 아쉬운 투표율에 그쳤으나, 유튜브 유저들이 약 61%의 지지를 보내며 1위에 이름을 올릴 수 있었다.


    지난해 주류 모델로 발탁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는 카리나는 올해도 활발한 개인 활동과 그룹 활동을 펼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올해 초 컨버스 앰버서더 발탁 소식을 알린 것에 이어 지난달 14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프라다의 '2024 가을/겨울 남성복 패션쇼'에 참석하며 글로벌 존재감을 발휘하기도 했다. 그뿐만 아니라 올해 중 정종연 PD의 넷플릭스 신작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을 통해 시청자와 만날 것을 예고하기도 했다.


    그룹 활동 역시 기대를 모은다. 에스파는 지난 달 15일 서태지 '시대유감' 리메이크 곡을 발매하며 2024년 활동 포문을 열었고, 올해 중 미국 앨범 등 발매를 예고하기도 했다. 또한 오는 14일에는 데뷔 3주년 꿈의 기록을 담은 영화 '에스파: 마이 퍼스트 페이지'를 개봉한다. 2020년 데뷔한 에스파의 찬란한 성장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작품으로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 ITZY 예지|2000년 5월 26일

    있지 예지 /
    있지 예지 /

    예지는 유튜브 채널 투표에서는 아쉽게 3위에 이름을 올렸지만, 트위터에서 85,9%라는 압도적 수치를 자랑해 2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


    2019년 데뷔한 ITZY는 지난달 8일 새 미니앨범 'BORN TO BE'(본 투 비)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UNTOUCHABLE'(언터처블)로 새해 활동의 포문을 열었다. 특히 이날 컴백을 앞두고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멤버들은 입을 모아 예지를 '불맛 리더'로 꼽은 바 있다. 류진은 "어떤 상황이든 구애받지 않고 끝까지 책임을 다하고 완성도를 높이려는 모습이 멋있다"라며 감탄을 보냈던 만큼, 올한해도 열정 가득한 시간을 보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예지는 올 한해의 소망으로 "활동을 준비하면서 두 번째 월드투어를 계획 중인데, 성공적으로 잘 이뤄지기를 바라고 있다"라며 ITZY 활동에 대한 기대를 당부했다. ITZY는 오는 24일과 25일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고 두 번째 월드투어 'ITZY 2ND WORLD TOUR 'BORN TO BE''의 포문을 열 계획이다.


    ◆ 르세라핌 김채원|2000년 8월 1일

    르세라핌 김채원 /
    르세라핌 김채원 /

    김채원은 이번 투표 총합에서는 아쉽게 3위에 올랐지만, 유튜브 채널과 트위터에서 각각 투표로는 2위를 차지하며 저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2018년 방영한 Mnet '프로듀스48'을 통해 아이즈원에 발탁된 것을 계기로, 활동을 마친 뒤 울림엔터테인먼트에서 하이브(쏘스뮤직)로 이적하며 화제를 모았던 김채원은 지난 2022년 걸그룹 르세라핌을 이끄는 리더로 데뷔하게 됐다. 르세라핌은 하이브 걸그룹답게 폭발적인 성장세를 입증했는데, 그 중심에 김채원이 있었다. 김채원은 지난해 메이크업포에버 한국 앰버서더 발탁, 그룹 르세라핌으로는 루이비통 하우스 앰버서더로 발탁되는 등 가수 활동 외적으로도 화제성을 증명했다.


    또지난해 발매한 영어 싱글 'Perfect Night'이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커리어 하이 기록을 달성하는 등 좋은 반응을 이끌었고,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오는 4월 미국 코첼라 페스티벌에 정식 초청되기도 했다. 오는 19일 새 미니앨범 'EASY'를 통해 르세라핌이 어떤 기록을 써내려갈지 많은 관심이 쏠린다.


    ◆ 걸그룹 2000년생, 또 누가 있을까

    하이키 서이 /
    하이키 서이 /
    이들 외에도 ITZY는 현재는 활동 중단 상태인 리아, 에스파에는 지젤이 각각 예지, 카리나와 동갑이다. 또한 하이키 리더 서이 역시 팀을 이끄는 2000년 생 리더이며, 최근 정규 2집 '2'(TWO)의 타이틀곡 'Super Lady'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여자)아이들의 경우 막내 슈화가 2000년생이다. 이 밖에도 빌리 수현, 프로미스나인 이서연, 이채영, QWER 이시연 등도 2000년생 용띠 멤버들로 올해 활약이 기대를 모은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