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01.04 07:00
-
사진: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제공

정세운이 오랜만에 공백을 깨고 컴백한다.
오늘(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세운은 여섯 번째 미니앨범 'QUIZ'(퀴즈)를 발매한다. 지난 2022년 발표한 미니 5집 이후 약 2년 만에 발매되는 새 앨범으로, 정세운은 컴백을 하루 앞두고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정세운은 공백이 길어졌던 이유에 대해 "앨범이 나올 때 되게 여러가지 요인이 합쳐져야 한다"라며 "여러 복합적인 상황들로 인해 자연스럽게 늦어졌고, 음악 완성도에 대한 고민도 많았다. 또 제가 전곡에 다 참여하다 보니 더 늦어지게 된 것 같다. 사실 제가 전곡에 꼭 참여를 해야 한다는 욕심은 없기 때문에 앞으로는 좀 더 빨리 노래를 자주 들려드리면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있다. 싱글도 내고 다양한 방법으로 자주 찾아뵙겠다"라고 전했다.
!['2년 공백' 정세운 "팬들 트럭시위? 제 음악을 기다리신 것이라 이해돼" [픽터뷰]](https://pickcon.co.kr/site/data/img_dir/2024/01/03/2024010380176_1.jpg)
!['2년 공백' 정세운 "팬들 트럭시위? 제 음악을 기다리신 것이라 이해돼" [픽터뷰]](https://pickcon.co.kr/site/data/img_dir/2024/01/03/2024010380176_2.jpg)
특히 '군백기'급으로 길어진 공백기에 팬들은 트럭 시위에 나서기도 했다. 정세운은 이에 대해 "너무 이해한다. 오래 공백기를 가진 것도 사실이고, 팬들께서 계속해서 제 음악을 기다려주시고 원하기 때문에 그렇게 했다고 생각하고 있다"라며 "열심히 해서 또 자주 앨범을 내는 것이 제가 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다"라고 생각을 밝혔다.
이와 함께 팬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하고 싶은지 묻자 "그래도 8곡으로 나오게 됐으니까 이번 활동에 같이 집중했으면 좋겠다. 이번 곡들이 떼창하는 부분이 상당히 많ㄷ은데, 팬들께서도 목 관리를 잘 하셔야 될 것 같다. 재미있게 후회가 남지 않게 같이 활동을 매 순간 몰입해서 해보고 싶은 것이 목표"라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정세운 새 미니앨범 'QUIZ'는 자신의 이야기로 가득 채운 앨범으로, 온전히 그만이 선보일 수 있는 음악을 제시한다. 타이틀로 선정된 'QUIZ'는 세상 모든 것에 의문을 가진 정세운이 자신의 방식대로 해답을 제시하는 미디엄 팝 스타일의 곡으로, 오랜 시간 음악 선후배로 영감을 나눠온 감성장인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가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정세운과 호흡을 맞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