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진욱, 투페이스 연기 "김성철에게 낭독 부탁…반은 정의명 반은 편상욱"(스위트홈)

  • 에디터 조명현
    • 기사

    입력 : 2023.11.30 12:20

    사진 : 픽콘DB
    사진 : 픽콘DB

    이진욱이 정의명이 들어온 편상욱 역을 소화하며 기울인 남다른 노력을 전했다.

    30일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 D동에서 넷플리스 시리즈 '스위트홈' 시즌2(이하 '스위트홈2') 제작발표회가 진행돼 송강, 이진욱, 이시영, 고민시, 진영, 유오성, 김무열을 비롯해 이응복 감독이 참석했다. '스위트홈2'는 욕망이 괴물이 되는 세상, 그린홈을 떠나 새로운 터전에서 살아남기 위해 각자의 사투를 벌이는 현수(송강)와 그린홈의 생존자들 그리고 또 다른 존재의 등장과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한 현상들까지 새로운 욕망과 사건, 사투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이진욱은 육체는 편상욱이지만 내면은 정의명(김성철)인 인물을 맡았다. 그는 "극 초반에는 정의명 역을 한 '김성철'의 도움을 받았다. 초반 대본을 읽어달라고 해서 바쁜 와중에도 녹음본을 받아서 계속 들었다. 그렇다고 녹음본 그대로 하고 싶지는 않았다. 사람의 기억이라는게 온전히 뇌에만 의지한다고 생각 하지 않는다. 몸이 기억하는 편상욱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미묘한 변화를 연기해보려고 생각했다"라고 남다른 노력을 전했다.

    이어 "정의명이 들어온 편상욱 역을 하면서 그런 생각을 했다. 얼굴의 반이 정의명이고 반은 편상욱이면 어떨까라고. 그렇게 생각하고 연기를 했다. 알아보실까요?"라고 되물어 '스위트홈2' 속 모습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스위트홈2'는 오는 12월 1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