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스트레이 키즈, 美 빌보드 메인차트 장악 소감 "새로운 목표 향해 나아갈 것"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3.11.22 11:04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미국 빌보드 3대 메인 차트를 장악하고 명실상부 글로벌 대세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미국 빌보드가 21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정식 발표한 바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11월 10일 발매한 미니 앨범 '樂-STAR'(락스타) 및 타이틀곡 '락 (樂)'으로 25일 자 '빌보드 200' 1위, '아티스트 100' 2위를 차지하고 빌보드 메인 차트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특히 '핫 100' 90위로 해당 차트 최초 입성에 성공하면서 빌보드 3대 메인 차트에 모두 이름을 올리는 역대급 성적을 냈다.


    이에 스트레이 키즈는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현실이 맞나 싶을 정도로 놀랍고 감격스러운데, 팬분들께 계속해서 좋은 소식을 들려드릴 수 있어 무척 영광입니다"라며 빌보드에서 거둔 최고 성과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아티스트로서 목표 삼은 곳에 닿을 수 있었던 건 항상 저희를 응원해 주신 스테이(팬덤명: STAY) 덕분이에요. 언제나 영감이 되어 주시고 정성껏 만든 음악을 사랑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스트레이 키즈는 앞으로도 줏대 있는 음악과 무대, 새로운 목표를 향해 힘껏 나아가겠습니다. 올겨울 따듯하고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라요"라고 고마움을 듬뿍 담은 마음을 전했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