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황민현·한지은, 티빙 '스터디그룹' 캐스팅…코믹단짠 '청춘 드라마' 예고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3.09.20 16:03

    사진: 플레디스, 시크릿이엔티 제공
    사진: 플레디스, 시크릿이엔티 제공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스터디그룹'이 유성공고 핵심축 황민현, 한지은, 차우민과 스터디그룹 멤버 이종현, 신수현, 윤상정, 공도유 등 주요 캐스팅을 공개하며 코믹단짠 청춘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했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스터디그룹'(극본 엄선호, 연출 이장훈)은 공부를 잘하고 싶지만 싸움 실력에만 재능이 몰린 소년 '윤가민'이 지상 최악의 학교 유성공고에서 '스터디그룹'을 결성하며 벌어지는 치열한 입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인기리에 연재 중인 동명의 네이버웹툰 '스터디그룹'이 원작으로, 통쾌한 먼치킨 액션드라마의 영상화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숨은 강자 '윤가민' 역에는 황민현이 낙점됐다. '윤가민'은 단정하고 순둥한 인상으로 겉으로는 모범생처럼 보이지만, 스터디그룹 친구들이 곤경에 처할 때마다 숨겨둔 피지컬과 괴력을 발산하며 '공부'를 하기 위해 '싸움'을 하는 인물이다.


    학교의 변화를 꿈꾸는 선생님 '이한경' 역에는 한지은이 이름을 올렸다. 임용고시 수석을 한 인재이지만 비밀을 간직한 채 유성공고 기간제 교사로 부임하는 '이한경'은 대학시절 과외 학생이던 가민의 스터디그룹을 믿고 응원하는 인물이다.


    유성공고의 실질적 서열 1위 '피한울' 역은 차우민이 맡는다. '피한울'은 조폭 연백파의 수장 피연백의 아들로, 입체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원작 웹툰 팬들에게 주목받은 인물이다. '약한 영웅' 등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차우민은 이번 작품에서 악역으로 변신해 극에 긴장감을 더할 예정이다.


    유성공고 스터디그룹 멤버들의 캐스팅도 공개됐다. 전교 2등이자 스터디그룹 첫 멤버가 되는 인물 '김세현' 역에는 신예 이종현이 이름을 올렸다. 방황하는 쌍둥이 동생 때문에 선도부 일진들에 약점을 잡힌 '이지우' 역에는 '방과 후 전쟁활동'에서 이름을 알린 신수현이, 이지우의 절친 '최희원' 역에는 '너의 시간 속으로', '패밀리' 등에서 현실감 넘치는 연기를 선보인 윤상정이 함께한다. 스터디그룹의 자칭 2인자 '이준' 역에는 모델에서 배우로 변신에 도전한 공도유가 합류해 탄탄한 라인업을 완성했다.


    싱크로율 높은 캐스팅과 더불어 베테랑 제작진도 눈길을 끈다. 연출에는 영화 '기적', '지금 만나러 갑니다'의 메가폰을 잡은 이장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극본은 신예 엄선호 작가가 맡는다. 여기에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아일랜드'로 합을 맞춘 스튜디오드래곤과 와이랩플렉스가 기획과 제작을 맡아 특색 있는 작품을 탄생시킬 전망이다.


    '스터디그룹' 제작진은 "변화를 꿈꾸는 주인공 '가민'이와 친구들의 성장드라마를 통해 그대로 머무를 것 같던 사람도 언젠가 변할 수 있다는 희망을 보여주고자 했다"라며 "드라마 시리즈 '스터디그룹'이 치열한 오늘을 살고 있는 모두에게 응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