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송

'나는솔로' 16기, 로맨스 판도 재정비…"선택 바꾸면 안 될까요?" 충격

  • 에디터 이우정
    • 기사

    입력 : 2023.09.20 09:42

    사진: SBS PLUS, ENA 제공
    사진: SBS PLUS, ENA 제공
    ‘나는 SOLO(나는 솔로)’ 16기 영자가 3MC 데프콘-이이경-송해나도 경악한 ‘돌발 행동’을 감행한다.

    20일(오늘) 밤 10시 30분 방송하는 SBS PLUS와 ENA의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에서는 영자가 갑자기 자신의 데이트 선택을 번복하는 모습으로 모두를 충격에 빠트린다.

    이날 ‘솔로나라 16번지’는 솔로녀들의 데이트 선택으로, 로맨스 판도 재정비에 들어간다. 솔로남이 차례로 걸어가면, 솔로녀들이 자신이 호감 있는 솔로남을 뒤따라 걸어가면서 마음을 표현하는 방식으로 데이트 매칭이 진행되는 것.

    잠시 후, 한 솔로녀는 한 솔로남이 자신의 앞을 스쳐지나가자, 마지막까지 입술을 깨물며 고민하는 모습을 보인다. 이를 지켜보던 MC 송해나는 “(이 솔로남을) 안 따라간다고?”라며 ‘동공대확장’을 일으킨다. 그런가 하면 한 솔로녀는 자신의 ‘호감남’이 다가오자 “어서오세요~”라고 ‘급 방긋’하며 세상에서 가장 환한 미소를 지어보인다.

    그런데 영자는 데이트 선택 직후, 갑자기 손을 번쩍 들고 쭈뼛거리다 “혹시 선택 바꾸면 안 될까요?”라고 예상치 못했던 발언을 던진다. 영자의 충격 행동에 ‘솔로나라 16번지’는 그대로 얼어붙고, 이이경은 “왜 그래, 왜?”라고 눈을 동그랗게 뜬다. 송해나 역시 “왜 이래요? 저래도 돼요?”라며 ‘입틀막’ 한다. 급기야 데프콘은 “제발 하지 마요~”라 ‘간절 모드’를 발동한다. ‘솔로나라 16번지’를 발칵 뒤집어 놓은 영자의 ‘급 변심’ 이유에 초미의 관심이 쏠린다.

    한편 지난 13일 방송된 ‘나는 SOLO’는 닐슨코리아 집계 결과, 평균 7.4%(수도권 유료방송가구 기준 SBS PLUS·ENA 합산 수치)의 시청률을 기록해 2주 연속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는 동시에 수요 예능 1위 자리를 2주 연속 지켰다. 또한 분당 최고 시청률은 무려 8.2%까지 치솟았으며,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이 집계하는 9월 1주차 ‘TV 종합 화제성’에서도 2위에 등극했다. 나아가, ‘TV 검색 반응 TOP10’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비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 TOP10’에서도 1위(‘나는 SOLO’ 16기)부터, 2위(‘나는 솔로’ 갤러리), 3위(‘나는 SOLO’ 16기 영숙), 4위(‘나는 SOLO’ 공식 영상). 6위(‘나는 SOLO’ 16기 인스타), 7위(‘나는 SOLO’ 방송시간), 10위(‘나는 SOLO’ 16기 옥순)까지 무려 7개 순위를 점령했다.

    영자가 초토화시킨 데이트 선택 전말은 20일(오늘) 밤 10시 30분 SBS PLUS와 ENA에서 방송하는 ‘나는 SOLO’에서 공개된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