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무비

이선균 X 정유미 '잠', 손익분기점 돌파…100만 향한다

  • 에디터 조명현
    • 기사

    입력 : 2023.09.16 11:10

    사진 : 롯데엔터테인먼트
    사진 : 롯데엔터테인먼트

    개봉과 동시에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 10일 연속 정상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잠'이 80만 관객을 넘어서며 손익분기점을 돌파했다.

    9월 16일(토) 오전 10시 기준,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잠'이 누적 관객 수 824,328을 기록하며 손익분기점을 돌파했다. 이는 영화 ' 잠'이 지난 6일 개봉한 이후, 11일째에 달성한 기록으로 100만 관객 돌파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특히, 개봉 첫 주 압도적인 차이로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것에 이어, 개봉 2주 차 신작들의 공세에도 흔들림 없이 정상의 자리를 수성하며 독보적인 흥행 행보를 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9월 극장가를 휩쓸며 흥행 독주를 이어가고 있는 ' 잠'의 흥행 원동력은 바로 언론과 평단, 관객들의 극찬 세례로 입증된 탄탄한 완성도와 화제성이다. “최근 10년간 영화 중 가장 유니크한 공포”라는 봉준호 감독의 감탄부터 “한 번으론 부족하다. N차를 유발하는 웰메이드 장르물”, “허를 찌르는 스토리와 서스펜스” 등 국내 언론의 호평 세례가 영화계 안팎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한편, 영화 '잠'은 행복한 신혼부부 현수와 수진을 악몽처럼 덮친 남편 현수의 수면 중 이상행동, 잠드는 순간 시작되는 끔찍한 공포의 비밀을 풀기 위해 애쓰는 두 사람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현재 전국 극장가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