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홍지윤 전 소속사 측, "전속계약효력정지 가처분 인용에 이의신청…24일 심문기일"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3.08.14 18:00

    사진: 생각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생각엔터테인먼트 제공

    홍지윤 전 소속사가 억울한 심경을 전했다.


    최근 홍지윤이 전 소속사(에스피케이 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계약효력정지가처분 소송을 제기, 법원이 이를 받아들였다. 이에 홍지윤은 생각엔터테인먼트로 이적을 확정, TV CHOSUN '화요일은 밤이 좋아' 등 방송 복귀를 예고했으나 전 소속사 측은 억울한 마음을 호소했다.


    전 소속사 측은 "당사는 홍지윤과 2020년 전속계약을 체결한 이후로, 전속 계약상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였다"라고 주장하며, 법원의 가처분 신청 인용 결정에 대해 "이의신청을 한 상황이며, 오는 8월 24일 이의신청에 대한 심문기일을 앞두고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아직 홍지윤과 전속계약이 종료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밝히며 "효력정지 가처분은 신뢰 관계 파탄의 원인이 누구에게 있는지는 본안소송에서 다투어야 한다고 판단하였을 뿐이다. 당사는 향후 진행될 예정인 전속계약효력정지 가처분 이의신청 및 전속계약효력에 관한 본안소송에서 책임 소재에 관하여 명확히 밝힐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홍지윤은 TV CHOSUN '미스터트롯2'에 출연, 최종 2위에 해당하는 선(善)을 차지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 에스피케이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에스피케이 엔터테인먼트입니다.


    현재 당사와 소속 아티스트 홍지윤 사이에 진행되고 있는 전속계약분쟁의 경과 및 관련 공식입장을 전해드립니다. 


    1. 당사는 홍지윤과 2020년 전속계약을 체결한 이후로, 전속 계약상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였습니다. 그럼에도 홍지윤은 올해 4월 돌연 당사에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하고 효력정지가처분 소송을 제기하였으며, 법원이 이에 대해 인용 결정을 한 바 있습니다.


    2. 당사는 이러한 전속계약효력정치가처분 인용 결정에 대해 이의신청을 한 상황이며, 오는 8월 24일 이의신청에 대한 심문기일을 앞두고 있습니다.


    3. 일부 언론에서 보도하는 내용과 달리, 전속계약효력정지가처분 인용 결정은 본안소송에서 전속계약의 효력을 본격적으로 다투기 전까지 일시적으로 효력을 정지하는 결정일뿐, 당사와 홍지윤 사이의 전속계약이 종료되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4. 효력정지 가처분은 신뢰 관계 파탄의 원인이 누구에게 있는지는 본안소송에서 다투어야 한다고 판단하였을 뿐입니다.


    당사는 향후 진행될 예정인 전속계약효력정지 가처분 이의신청 및 전속계약효력에 관한 본안소송에서 책임 소재에 관하여 명확히 밝힐 것이며, 조속한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