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송

박유나, 전화위복…전 소속사 경영난 계약해지→김희애·최지우와 한솥밥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3.08.14 10:31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박유나가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YG엔터테인먼트는 14일 "박유나는 매력적인 비주얼과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존재감을 드러내는 배우"라며 "다양한 작품에서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보여준 박유나가 더욱더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5년 드라마 '발칙하게 고고'로 데뷔한 박유나는 '비밀의 숲', '내 아이디는 강남 미인', 'SKY 캐슬', '호텔 델루나', '여신 강림', '너와 나의 경찰 수업' 등을 통해 주목할 만한 차세대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15일 개봉하는 영화 '보호자'에서 주인공 수혁(정우성)을 노리는 빌런이자 사제 폭탄 전문가 진아 역을 맡은 박유나는 이번에는 걸크러시한 모습으로 변신해 관객을 찾는다.


    특히 박유나는 2019년 브라이트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으나, 최근 소속사의 경영 악화 문제로 계약이 해지된 바 있다. 박유나는 현재 웹툰 원작의 드라마 '스피릿 핑거스'에서 통통 튀는 당찬 매력의 소유자 남그린 역을 맡아 촬영에 한창이다. 웹툰 속 남그린의 민트색 머리를 완벽 재현해 '만찢녀' 비주얼로 화제를 모았다.


    한편 YG엔터테인먼트에는 배우 김희애, 차승원, 최지우, 장현성, 정혜영, 유인나, 유승호, 수현, 이성경, 장기용, 이수혁, 경수진, 손나은 등이 소속돼 있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