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윤도현, 암 투병 고백 "3년간의 투병을 마치고 완치 판정" (전문)

  • 에디터 조명현
    • 기사

    입력 : 2023.08.10 07:22

    사진 : 윤도현 인스타그램
    사진 : 윤도현 인스타그램

    가수 윤도현이 약 3년 간 암 투병 사실을 고백했다. 현재 완치 판정을 듣고 하게 된 고백이다.

    10일 윤도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가 드릴 말씀이 있어서 야심한 밤 용기를 내어 말씀드립니다"라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과 함께 환자복을 입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담은 사진 한 장을 공개했다.

    윤도현은 지난 2021년 뮤지컬 '광화문 연가' 연습 중에 건강검진을 받았고, '암' 판정을 받게 됐다. 윤도현은 당시 당황스러운 망므을 회상했다. 이어 "약물 치료 2주. 그러나 실패. 그래서 방사선 치료 결정 후 한달 좀 모자르게 매일 아침 병원에 가서 좀 힘들게 치료했다. 이 과정은 2021년부터 몇 일 전 2023년 여름까지의 일들이다"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다행히 윤도현은 "이틀전 약 3년간의 투병을 마치고 드디어 암세포 완치 판정을 받았습니다"라고 현재 상태를 전했다.

    알리지 않았던 투병 소식이었다. 심지어 부모님께도 얼마 전 말씀 드렸다. 하지만 알리는 이유가 있었다. 바로 암 환자에게 가장 위험한 것은 "부정적인 마음"이라고 느꼈기 때문. 윤도현은 "저도 3년이 정말 길고 지루하게 느껴졌습니다. 도대체 언제 없어지는건지도 모르겠고 없어지기는 하는건지 그것도 불투명하고 여러분은 공포와 고립을 택하지마시고, 그저 하루하루 최선을다해 치료하고 건강을 찾기위해 노력하면 그만입니다. 지지않겠다는 약속 부탁드립니다"라고 암 투병 중인 사람들을 응원하는 진심을 전했다.

    한편, 윤도현은 지난 6일 신곡 '착한사람 컴플랙스'를 발표했다. 이는 레이블 최소우주가 이끄는 투트랙 프로젝트 시즌 2의 두 번째 곡으로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 이하 윤도현 글 전문.

    사진 : 픽콘DB
    사진 : 픽콘DB

    태풍이온다는데 다들 피해 없으시길바래요


    제가 드릴말씀이 있어서

    야심한밤 용기를 내어 말씀드립니다.

    2021년 뮤지컬 광화문연가 연습이 막 시작될무렵 아마 꽤 더운 여름으로 기억합니다.건강검진후 암 이란 말을 듣게되었습니다. 많이 놀랐습니다. 정말 많이.. 하지만 받아들이고 정신을차리고 치료를 열심히 하기로 맘먹고 약물 치료 2주... 그러나 실패.. (정말성실하게했는데) 그래서 방사선 치료 결정후 한달 좀 모자르게 매일아침 병원에 가서 좀 힘들게 치료하였습니다.

    이 과정은 2021부터 몇일전 2023여름까지의 일들입니다.

    암이라는것을 듣는순간 앞이 깜깜졌습니다.

    세상밖으로는 알리지 않기로합니다.
    너무 많은 걱정을 하실게 더 걱정이어서 팬분들은 충격도 받으실거 같고 천하의 윤도현이 암이라니

    저희 부모님께도 알려드린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제와서 굳이 말씀드리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틀전 약 3년간의 투병? 을 마치고 드디어 암세포 완치 판정을 받았습니다.

    태어나 전 죽음이란것을 첨으로 진지하게 고민해보기도했구요 정말 수많은 생각에 잠겨 혼자 울기도 해보고 방사선치료때문에 몸이 힘들어도 억지로 웃어보고 스케쥴을 견뎌보기도 하면서 참 많은 교훈을 얻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제가 겪어보니 암세포보다 사실 부정적인 마음이 더 위험한것이라걸 뼈저리게 느꼈기에 긍정의마음으로 부정적인 모든것들로부터 이겨내시길 바라는 맘으로 알립니다.

    저도 3년이 정말 길고 지루하게 느껴졌습니다.
    도대체 언제 없어지는건지도 모르겠고 없어지기는 하는건지 그것도 불투명하고

    여러분은 공포와 고립을 택하지마시고 그저 하루하루 최선을다해 치료하고 건강을 찾기위해 노력하면 그만입니다.

    지지않겠다는 약속 부탁드립니다!

    사진은 방사선치료 첫날 혹시 완치되면 사진올리고 기쁜소식과 함께 희망을 전해 드리고 싶어 달랑 하나 찍어놨는데 올릴수 있게되어서 너무 감사합니다.

    기도해주시고 치료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의맘 전하고 싶습니다.

    희망을 잃지 마세요 꼭!!!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