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NCT DREAM, 새 앨범 선주문량 410만장 돌파…커리어하이 예고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3.07.12 09:59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NCT DREAM(엔시티 드림)이 선주문량 410만 장을 돌파, 역대급 컴백을 알렸다.


    오는 17일 발매되는 NCT DREAM 정규 3집 'ISTJ'(아이에스티제이)는 선주문량 410만 장(10일 기준)을 넘어섰으며, 발매 전부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한 만큼, NCT DREAM이 정규 3집으로 보여줄 활약에 이목이 집중된다.


    특히 이번 선주문량은 작년 3월 발매된 NCT DREAM 정규 2집 'Glitch Mode'(글리치 모드) 선주문량 207만 장 대비 2배 가까이 상승한 수치로, 날이 갈수록 더욱 강력해지는 NCT DREAM의 파워를 실감케 한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ISTJ'를 포함해 다양한 매력의 총 10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7월 17일 오후 6시 멜론, 플로,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된다.


    타이틀 곡 'ISTJ'는 하이브리드 힙합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MBTI의 정형화된 틀을 깨고, ISTJ인 상대를 해석하는 나만의 방법을 가졌다는 ENFP의 자신감에 찬 이야기를 담았으며, 정반대인 두 사람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표현해 듣는 재미를 더한다.


    한편, NCT DREAM은 컴백 당일 오후 8시부터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정규 3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이날 현장은 유튜브 NCT DREAM 채널 및 틱톡 NCT 채널, 아이돌플러스 등을 통해 전 세계 동시 생중계된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