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NCT 태용 "레드벨벳 웬디 피처링, 살랑살랑 보컬에 감탄…'대박이다' 생각"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3.06.05 16:41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NCT 태용이 레드벨벳 웬디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5일 서울 강남구 에스제이쿤스트할레에서는 첫 미니앨범 'SHALALA'(샤랄라)로 솔로 데뷔에 나서는 NCT 태용의 쇼케이스가 열렸다.


    'SHALALA'는  태용이 앨범 기획 단계부터 전곡 작사, 작곡까지 제작 과정 전반에 적극적으로 참여, 자신만의 음악 감성을 오롯이 느낄 수 있다. 새 앨범에 수록되는 'Move Mood Mode (Feat. 웬디)'는 경쾌하고 밝은 느낌의 코드 진행과 통통 튀는 신스 사운드가 한데 어우러진 미디엄 템포의 팝 곡으로, 연인과 함께하는 풋풋한 감정을 써 내려간 가사에는 상대와 함께 있을 때의 움직임, 분위기 등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레드벨벳 웬디의 피처링으로 감성을 더한 가운데, 태용은 "사실 이 곡을 2020년 쯤부터 만들었던 곡"이라며 "솔로 앨범으로 채택이 된 후에 도움을 주셨는데도 1년 정도 됐다. 우선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고, 정말 이 노래와 잘 어우러져서 깜짝 놀랐다. 선배님이 레드벨벳 안에서도 파워보컬을 담당하고 계신데, 이렇게 살랑살랑한 보컬을 소화해주셨다"라고 말했다.


    이어 "녹음이 된 것을 듣고 기분이 너무 좋아져서 함께 작업했던 친구들과 모두 '대박이다' 이라면서 들었던 기억이 난다"라고 돌아봐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태용은 오늘(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미니앨범 'SHALALA'를 발매한다. 태용은 이날 저녁 8시 개최되는 팬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계획이다.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