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무비

손석구X김성철X김동휘X홍경 '댓글부대'(가제), 크랭크인

  • 에디터 조명현
    • 기사

    입력 : 2023.03.07 10:15

    사진 :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KC벤처스
    사진 :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KC벤처스

    영화 '댓글부대'(가제)가 배우 손석구, 김성철, 김동휘, 홍경의 캐스팅을 확정 짓고 촬영에 돌입했다.

    영화 '댓글부대'(가제)는 온라인 여론 조작에 대한 제보로 ‘댓글부대’의 존재를 알게 된 기자 ‘임상진’이 그들을 취재하는 과정에서 거대한 실체와 마주하며 벌어지는 범죄 드라마.

    손석구는 대기업의 횡포를 고발하는 기사를 쓰고 정직 당한 뒤 복직을 노리는 신문사 기자로, 의문스러운 제보를 취재하며 ‘댓글부대’의 실체에 다가가는 ‘임상진’ 역을 맡았다.

    ‘임상진’이 취재하는 댓글부대 ‘팀 알렙’의 멤버로 김성철, 김동휘, 홍경이 캐스팅되었다. 김성철은 팀 알렙의 ‘찡뻤킹’ 역으로 분했다. 그는 눈먼 돈을 벌기 위해 빠른 두뇌 회전을 선보이며 여론 조작을 주도하는 캐릭터를 현실감 있게 그려낼 계획이다. 김동휘가 ‘임상진’에게 댓글부대의 존재를 제보하는 ‘찻탓캇’ 역으로 합류해 극에 긴장감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홍경은 온라인 여론 조작의 위력을 체감하고 점점 더 빠져드는 ‘팹택’ 역을 맡아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낼 것.

    3월 6일 첫 촬영을 시작하며 손석구는 “함께 작업해 보고 싶었던 분들과 호흡을 맞추게 되어 정말 기쁘다. 다 같이 힘을 다해서 좋은 작품을 만들어내고 싶다”라며 크랭크인 소감을 전했다. 김성철은 “시나리오 읽을 때부터 재미있고 흡인력 있다고 생각했다”라고 전해 탄탄한 시나리오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김동휘는 “몇 달간 ‘찻탓캇’으로 지내게 될 시간이 설레고 기다려진다”, 홍경은 “처음 대본을 마주 보고 어떻게 그려질지 궁금증이 생겼다. 제가 맡은 ‘팹택’을 잘 그려낼 수 있게 부단히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이들이 함께 완성해낼 '댓글부대'(가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안국진 감독 역시 “긴장되고 설렌다. 극장에서 재미있게 보실 수 있는 좋은 영화 한 편 만들어보겠다”며 포부를 전했다.

    한편, '댓글부대'(가제)의 메가폰은 안국진 감독이 잡는다. 안국진 감독은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를 통해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감각적인 연출을 선보이며 제16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 부문 대상을 거머쥔 바, 차기작에 대한 기대감이 더해진다. 이는 3월 6일(월) 크랭크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할 예정이다.

    손석구X김성철X김동휘X홍경 '댓글부대'(가제), 크랭크인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