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무비

전도연·설경구·이솜·구교환, '길복순' 캐릭터 한눈에

  • 에디터 조명현
    • 기사

    입력 : 2023.03.03 11:13

    사진 : 넷플릭스 제공
    사진 : 넷플릭스 제공

    배우 전도연, 설경구, 이솜, 구교환이 한 작품에 뭉쳤다.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 속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

    '길복순'은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는 각 캐릭터들의 개성에 맞춘 색감이 돋보이는 감각적인 비주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길복순'(전도연)의 별명인 ‘킬복순'을 연상시키는 캘리그라피와 포스터를 장식한 핏빛 무늬는 '길복순'이 선보일 청부살인업계 킬러들의 세계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전도연·설경구·이솜·구교환, '길복순' 캐릭터 한눈에
    레드 컬러를 배경으로 하는 청부살인업계 최고의 회사 MK ENT.의 에이스 킬러 ‘길복순'(전도연)의 포스터는 강렬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전도연은 단 한 번도 실패한 적 없는 특A급 킬러 ‘길복순’으로 분해 이제껏 본 적 없는 역동적인 액션을 선보이는 동시에, 딸 ‘길재영’(김시아)과는 서로 말할 수 없는 비밀을 가진 가깝고도 먼 모녀 사이를 그려내며 새로운 매력을 보여줄 것이다.
    전도연·설경구·이솜·구교환, '길복순' 캐릭터 한눈에

    청부살인업계를 평정하고 ‘룰’을 만든 MK ENT.의 대표 ‘차민규’(설경구)의 캐릭터 포스터는 속내를 알 수 없는 그의 복잡한 표정을 담아내 호기심을 자극한다. 잔혹한 킬러 ‘차민규’에게 ‘길복순’은 제자이자 직원, 그 이상의 관계로 다른 킬러들과는 다른 예외적인 존재. 하지만 ‘길복순’이 재계약을 망설이자, 차민규는 MK의 ‘칼’로서라도 자기 곁에 두고 싶어하고, 이로 인해 점차 균열이 발생하는 둘의 관계는 '길복순'의 또 다른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전도연·설경구·이솜·구교환, '길복순' 캐릭터 한눈에

    ‘차민규’의 하나뿐인 동생이자 MK ENT.의 경영을 관리하는 이사인 ‘차민희’(이솜)의 포스터는 어디로 튈 지 모르는 성격이 뚜렷하게 드러나는 모습으로 눈길을 모은다. 오빠가 ‘길복순’에게만 예외를 두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아 사사건건 ‘길복순’을 견제하는 ‘차민희’는 장난스러운 표정 뒤에 숨겨진 거침없는 행보로, 예측할 수 없는 전개의 한 축을 담당한다.


    전도연·설경구·이솜·구교환, '길복순' 캐릭터 한눈에

    ‘길복순’과 같은 MK ENT. 소속 킬러로 실력은 A급이지만 무슨 이유에선지 C등급에 속한 킬러인 ‘한희성’(구교환)의 포스터는 모노톤의 배경 속 붉은 색감이 드리우는 모습으로 시선을 끈다. ‘한희성’은 선배인 ‘길복순’과 서로 속 이야기를 할 정도로 가깝지만 넘어설 수 없는 등급의 벽과 자신의 실력에 비해 인정받지 못해, 내적 갈등을 겪는 복잡다단한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처럼 각 캐릭터들의 독보적인 개성을 담은 캐릭터 포스터 4종을 공개한 영화 '길복순'은 캐릭터들의 촘촘한 관계성과 다채로운 배우들의 완벽한 연기 앙상블로 전 세계 시청자들을 매료시킬 것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변성현 감독의 탄탄한 연출력과 킬러와 싱글맘 사이 매력적인 캐릭터 ‘길복순’의 딜레마를 보여줄 전도연의 섬세한 연기력과 액션, 그리고 살벌하고 위험하면서도 흥미로운 관계를 만들어낼 연기파 배우들의 시너지까지 복합장르의 재미를 갖춘 영화 '길복순'은 3월 31일(금)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