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YG 신인 베이비몬스터, 13살 태국인 멤버 치키타 공개…실력파 보컬

  • 에디터 이우정
    • 기사

    입력 : 2023.01.23 09:45

    사진: YG 제공
    사진: YG 제공
    YG 차세대 걸그룹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가 치키타의 보컬 라이브 영상을 공개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23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BABYMONSTER (#3) - CHIQUITA (Live Performance)'를 게재했다. 하람, 아현에 이어 개인 무대를 선보이게 된 치키타는 JJ Lin(임준걸)의 'Bedroom (Feat. Anne-Marie)'을 자신만의 색깔로 완벽하게 재해석했다.

    치키타는 13세로 지금까지 공개된 연습생들 가운데 최연소다. 그는 이별 후 복잡 미묘한 감정을 소울풀한 음색으로 소화, 어린 나이임에도 극강의 표현력을 자랑했다. 여기에 가성과 진성을 자유롭게 오가는 테크닉으로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태국 출신인 치키타는 베이비몬스터 론칭 발표 후 온라인상에 과거 댄스 커버 영상이 급속도로 퍼지며 화제를 모아왔다. YG 첫 공식 콘텐츠를 통해서는 출중한 보컬 실력까지 보여줘 '올라운더' 면모를 제대로 각인했다.

    베이비몬스터는 YG가 블랙핑크 이후 약 7년 만에 발표하는 다국적 신인 걸그룹으로서 대부분 10대로 구성됐다.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가 3년 6개월 만에 모습을 드러내 이들의 데뷔를 직접 알렸던 만큼 국내를 넘어 전 세계 음악팬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글로벌 화제성은 이미 객관적인 지표로 증명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60만 명을 훌쩍 넘었고 합산 조회수도 빠른 속도로 6000만 뷰를 돌파했다. 또한 영상이 공개될 때마다 유튜브 인기 급상승 차트를 장식했다.

    지난 1월 1일 신인 걸그룹 론칭 발표 영상을 시작으로 정체가 하나둘씩 드러나면서 과연 이들이 언제 데뷔할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YG가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해온 신예인 만큼 2023년 국내 가요계를 넘어, 글로벌 음악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으로 기대된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