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르세라핌, '안티프래자일'로 글로벌 스포티파이 차트 역주행

  • 에디터 이우정
    • 기사

    입력 : 2023.01.07 11:58

    사진: 쏘스뮤직 제공
    사진: 쏘스뮤직 제공
    르세라핌(LE SSERAFIM)이 글로벌 스포티파이 차트를 역주행하며 자체 신기록을 세웠다.

    7일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미니 2집 타이틀곡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이 글로벌 스포티파이 ‘주간 톱 송’(집계기간 12월 30일~1월 5일) 63위를 차지하면서 11주 연속 차트에 진입했다.

    이는 지난주 대비 49계단 대폭 상승한 순위이자 르세라핌이 글로벌 ‘주간 톱 송’에 진입한 이래 최고 기록이다. 발매 12주 차에 이룬 이번 성과는 ‘ANTIFRAGILE’을 향한 전 세계 리스너들의 뜨거운 관심을 대변한다.

    이 곡은 싱가포르(7위), 대만(18위), 일본(23위) 등 16개 국가/지역 ‘주간 톱 송’에 자리했다. 특히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한 필리핀, 페루, 칠레를 포함해 총 12개 국가/지역에서 지난주보다 높은 순위를 보여줬다. 한국(4위)에서는 12주 동안 ‘톱 4’에 머물며 부동의 최상위권을 유지했다.

    한편, 르세라핌은 오는 8일 0시 35분 일본 데뷔 싱글 ‘FEARLESS’의 수록곡 ‘Choices’를 선공개한다. 이 곡은 선공개 소식 발표 직후 현지 최대 포털 사이트인 야후재팬의 실시간 트렌드 1위에 오르는 등 발매 전부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