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싱어게인2' 신유미, 독보적 색깔 담은 힐링곡으로 귀환…'Stay'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3.01.03 17:37

    사진: MA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MA엔터테인먼트 제공

    신유미가 독보적인 색깔을 담은 힐링곡으로 돌아온다.


    신유미는 오늘(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DS 'Stay'(스테이)를 발매한다. 신곡 'Stay'는 자유롭게 사랑하고 살아가는 것, 신유미가 음악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은 곡으로, 생동감 있는 멜로디에 아날로그 신스, 베이스 루프, 다채로운 구성의 리듬이 더해져 풍성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언제나 곁에 있어야 할 사람이 곁에 있어주기를 꿈꾸고, 연인, 친구, 가족, 누군가의 팬, 나아가 마음이 닿은 모든 것과 함께 하고 싶은 바람을 눌러 담은 따뜻한 노랫말과 탁 트인 사운드, 신유미의 '믿고 듣는' 명품 보컬이 어우러져 완벽한 시너지를 선사한다.


    특히 다양한 장르의 무대로 폭넓은 스펙트럼을 발휘해 온 신유미는 이번 앨범에서 파워풀하면서 청량한 보이스와 폭발하듯 터지는 고음, 섬세한 표현력으로 리스너들의 귀를 매료시키며 짙은 공감을 자극할 전망이다.


    이번 신곡은 기리보이, 한요한, '프로듀스 101' 시리즈의 곡을 만든 AIRAIR와 헤이즈의 '어쩌면 우리'를 작곡한 감성 팝 싱어송라이터 도후(Dohu)가 힘을 보탰으며, 신유미가 직접 작사에 참여해 진정성을 높였다.


    신유미는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프로듀스 X 101' 보컬 트레이너로 대중의 눈도장을 찍었으며, EP앨범 'So Addicted to You(소 어딕티드 투 유)', 'Laid Back Like Hippie(레이드 백 라이크 히피)' 등 자신의 앨범을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하며 뚜렷한 음악적 아이덴티티와 독창적인 음악성을 드러냈다. 이후 지난해 2월 JTBC 오디션 프로그램 '싱어게인2'에 출연, 레전드 무대들을 탄생시키며 최종 6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신유미의 새 DS 'Stay'는 오늘(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