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카라 'WHEN I MOVE', 美 빌보드 선정 '올해 최고의 K팝 노래'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2.12.22 17:10

    사진: RBW, DSP미디어 제공
    사진: RBW, DSP미디어 제공

    카라(KARA)의 스페셜 앨범 타이틀곡 'WHEN I MOVE'가 미국 빌보드가 뽑은 올해 최고의 K팝 노래로 선정됐다.


    지난 20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 공식 홈페이지에 발표된 '2022년 최고의 K팝 노래'(The 25 Best K-Pop Songs of 2022 : Staff Picks)에 따르면, 카라의 신곡 'WHEN I MOVE'는 25곡 중 19위를 차지했다.


    빌보드는 'WHEN I MOVE'에 대해 "빈티지 댄스 비트에 현대적인 연출을 섞은 느낌의 'WHEN I MOVE'는 'STEP'이나 '점핑 (Jumping)'과 같은 예전의 카라 노래들과도 이어지는 느낌이지만, 어떤 세대의 청취자가 들어도 리듬을 탈 수 있는 신선한 노래다"라고 호평했다.


    약 7년 6개월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카라는 컴백과 동시에 국내외 차트를 휩쓸었다. 스페셜 앨범 'MOVE AGAIN'에 수록된 모든 곡이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 진입한 데 이어 타이틀곡 'WHEN I MOVE'는 벅스 일간 차트 최정상에 6일간 머물렀다. 상승세를 탄 이 곡은 벅스 주간 차트(집계기간 12월 5일~11일)에서 1위를, 멜론 톱100 차트에서도 12위를 기록했다.


    일본 성적도 괄목할 만하다. 'WHEN I MOVE'는 일본 아이튠즈 K팝 송 차트를 비롯해 앨범 및 뮤직비디오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WHEN I MOVE' 일본어 버전 뮤직비디오는 정식 앨범이 발매되기 전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 뮤직비디오 톱100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카라는 오는 23일 일본 간판 음악 프로그램 TV아사히 '뮤직 스테이션 울트라 슈퍼 라이브 2022'를 시작으로 27일 니혼TV '슷키리', 28일 니혼TV '뮤직 어워드 2022', 31일 TBS 'CDTV 라이브! 라이브!' 연말 특집, 31일 후지TV 'run for money 도주중'에 연이어 출연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 간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