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무비

보기만해도 울컥…정성화x나문희, '영웅' 모자 호흡

  • 에디터 조명현
    • 기사

    입력 : 2022.11.22 11:14

    사진 : 	CJ ENM/㈜JK필름
    사진 : CJ ENM/㈜JK필름

    대한민국 최초 쌍천만 관객을 동원한 윤제균 감독의 신작이자 세대를 아우르는 배우들의 만남으로 기대를 높이는 영화 <영웅>이 보도스틸을 공개한 가운데 '안중근'과 그의 어머니 '조마리아'로 호흡을 맞춘 정성화와 나문희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영웅>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잊을 수 없는 마지막 1년을 그린 영화다. 이번에 공개된 보도스틸은 자신의 안녕보다 조국의 안위가 우선이었던 독립투사들의 결연한 의지를 담고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나라를 위해 모든 것을 바친 대한제국 독립군 대장 ‘안중근’(정성화)의 스틸은 강인한 신념이 느껴지는 눈빛부터 표정에 이르기까지 캐릭터에 완벽하게 녹아든 정성화의 디테일한 소화력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또한, 안중근의 어머니 ‘조마리아’(나문희)의 스틸은 특유의 묵직한 존재감을 발산하며 캐릭터와 혼연일체가 된 베테랑 배우 나문희의 절제된 표현력이 선사할 특별한 여운을 예고한다.

    조국의 독립을 염원하는 마음 하나로 독립운동의 길에 나선 ‘안중근’과 아들을 묵묵히 지지하는 어머니 ‘조마리아’를 함께 담은 스틸은 정성화와 나문희의 흡인력 있는 열연을 예고해 눈을 뗄 수 없게 한다.

    한편, 영화 <영웅>은 오는 12월 개봉 예정이다.

    보기만해도 울컥…정성화x나문희, '영웅' 모자 호흡
    보기만해도 울컥…정성화x나문희, '영웅' 모자 호흡
    보기만해도 울컥…정성화x나문희, '영웅' 모자 호흡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