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루시드폴, 열번째 정규앨범…'목소리와 기타'로 전하는 위로 메시지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2.11.17 17:44

    사진: 안테나 제공
    사진: 안테나 제공

    싱어송라이터 루시드폴이 열 번째 정규 앨범으로 돌아온다.


    루시드폴은 오늘(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열 번째 정규 앨범 '목소리와 기타'를 공개한다. 지난 2019년 발표한 정규 9집 '너와 나' 이후 3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으로, 루시드폴이 23년간 함께 음악을 만들어 온 자신의 기타 'LUCID FALL'를 두고 '그와 나, 둘만의 소리로 채운 음반을 만들고 싶다'라는 생각에서 시작되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사피엔스'를 비롯해 '한 줌의 노래', '진술서', '섬고양이', '용서해 주오', '홍옥', '알바트로스', '달맞이꽃' 등 루시드폴의 목소리와 기타 연주로만 이루어진 총 8곡으로 채워졌다.


    '목소리와 기타'는 '소리'의 본질에 더욱 집중한 앨범으로, 루시드폴 특유의 섬세한 목소리와 나긋한 온기가 가득한 기타 사운드, 단 두 가지 소리만으로도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또한 이번 앨범 역시 더욱 단단해진 문장과 아름다운 노랫말을 담아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앨범은 특별히 CD 대신 LP와 카세트 테이프로 제작되었다. 앨범에는 안데르센상을 수상한 이수지 작가의 일러스트 작품을 더해 소장 가치를 높였으며, 마스터링과 래커 컷에는 닐스 프람 (Nils Frahm), 킹스 오브 컨비니언스 (Kings of Convenience) 등과 작업한 독일의 엔지니어 Norman Nitzsche가 참여했다. LP와 카세트 테이프는 탄소중립 운송, 신재생 에너지 사용 등 친환경적 LP 제작을 선도하는 네덜란드의 Deepgrooves SV에서 제작되며, 24bit/96kHz의 고음질 음원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LP는 29CM, 김밥레코즈에서 구매 가능하며, 카세트 테이프는 29CM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편 루시드폴은 앨범 발매에 이어 12월 2~4일 CKL스테이지에서 정규 10집 발매 공연 '목소리와 기타'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이번 공연은 '목소리와 기타, 그것만으로 충분하다'는 모토 아래 신곡을 포함해 대표곡으로 가득 채운 특별한 시간이 될 전망이며, 현재 멜론 티켓을 통해 예매가 진행되고 있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