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무비

고경표X곽동연 '육사오', 韓영화 중 베트남 역대 최고 흥행 신기록

  • 에디터 조명현
    • 기사

    입력 : 2022.10.04 10:52

    사진 : 씨나몬㈜홈초이스/싸이더스/티피에스컴퍼니
    사진 : 씨나몬㈜홈초이스/싸이더스/티피에스컴퍼니

    영화 <육사오> 가 베트남 개봉 한국영화 역대 박스오피스 1위를 경신하며 최고 흥행 신기록을 세웠다.

    영화 <육사오>가 베트남 개봉 한국영화 역대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베트남 내 한국영화 흥행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다. <육사오>는 바람을 타고 군사분계선을 넘어가버린 57억 1등 로또를 둘러싼 남북 군인들간의 코믹 접선극.

    지난 9월 23일(금) 베트남에서 개봉한 영화 <육사오>는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로 출발해 개봉 10일 만인 10월 2일(일) 누적 관객 132만명, 박스오피스 매출 446만 달러를 돌파하며 베트남에서 개봉한 한국영화 역대 최고 흥행작에 등극했다. <육사오>의 베트남 현지 배급을 담당하고 있는 CJ HK Entertainment 정태선 법인장은 “<육사오>는 종전 베트남 개봉 한국영화 역대 흥행 1위였던 <반도> (누적 관객 120만명, 매출 333만 달러/ 2020년 개봉)의 기록을 최단기간인 개봉 10일만에 깬 역대급 흥행 신기록을 세웠으며, 관객들에게 최고의 웃음을 선사하고 있는 <육사오> 신드롬이 베트남 전역으로 급속하게 퍼지고 있어 10월 말까지 장기 상영을 유지하는 전략으로 역대 최고 흥행 성적을 기록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육사오>는 베트남에 이어 지난 9월 30일(금) 개봉한 대만에서도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해 앞으로의 해외 흥행 성적에 더욱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K-무비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영화 <육사오>는 현재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