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블랙핑크, 美 '지미 키멜 라이브!' 출연…글로벌 프로모션 박차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2.09.19 17:42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가 미국 ABC 방송 간판쇼 ‘지미 키멜 라이브!’ 출연을 확정했다.


    지난 16일 오후 1시 두 번째 정규앨범 'BORN PINK'를 발매하며 컴백한 블랙핑크는 오는 20일 낮 12시 35분(한국시간)부터 방송되는 미국 ABC '지미 키멜 라이브!(Jimmy Kimmel Live!)'에서 정규 2집 타이틀곡 'Shut Down' 무대를 선보인다.


    '지미 키멜 라이브!'는 유명 방송인이자 코미디언인 지미 키멜이 진행하는 심야 토크쇼로 높은 시청률을 자랑한다. 블랙핑크의 해당 쇼 출연은 지난 2020년 정규 1집 'THE ALBUM' 발매 이후 약 2년만으로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블랙핑크는 다양한 미국 라디오 스케줄을 이어간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 팬들에게 더욱 친근한 모습으로 다가설 예정. 여기에 빌보드 핫100 집계에 라디오 방송 횟수가 포함되는 만큼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블랙핑크는 정규 2집 'BORN PINK'로 각종 글로벌 차트서 막강한 위상을 뽐내고 있다. 이 앨범은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54개국 1위를 석권했고 애플뮤직 앨범차트에서도 64개국 정상에 올랐다.


    타이틀곡 'Shut Down'은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 발매 첫날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 1위로 진입 후 2일 연속 정상을 유지 중이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억 조회수 달성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퍼포먼스 영상은 높은 완성도에 대한 찬사와 불어 공개 반나절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해 인기 돌풍을 예고한 상태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