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아이브, '애프터라이크' 음원차트 올킬→음방 9관왕…'역대급 성과'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2.09.19 11:27

    사진: 스타쉽 제공
    사진: 스타쉽 제공

    아이브(IVE)가 다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며 싱글 활동을 마침표를 찍었다.


    지난 22일 세 번째 싱글 'After LIKE'(애프터 라이크)로 컴백한 아이브는 SBS M, SBS FiL '더쇼'에서 첫 1위를 차지하며 4세대 대표 그룹의 존재감을 빛냈다. 이후 지상파 3사를 비롯한 각종 음악방송 정상에 오른 아이브는 지난 18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 무대를 끝으로 4주간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데뷔곡 'ELEVEN(일레븐)'과 두 번째 싱글 'LOVE DIVE(러브 다이브)'를 통해 'MZ 세대 워너비'로 자리잡은 아이브는 'After LIKE'로 또 한 번의 신드롬을 일으켰다. 전작들을 잇는 솔직당당한 표현법과 사랑스러운 자기애를 통해 자신들만의 음악 색깔을 선명히 하는 것은 물론 다채로운 기록들로 커리어 하이를 쌓았다.

    아이브, '애프터라이크' 음원차트 올킬→음방 9관왕…'역대급 성과'

    아이브는 'After LIKE' 발매 직 후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바이브, 한국 스포티파이, 한국 유튜브 뮤직 등 음악 플랫폼의 실시간 차트, 일간 차트, 주간 차트 등 각종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퍼펙트 올킬을 기록했다. 각종 음악방송에서도 1위 행진을 이어가며 'After LIKE'로만 9관왕, 통산 총 32관왕이라는 대기록을 세웠으며, 지난 25일 개최된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에서 신인상 (슈퍼루키상)과 본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저력을 과시하며 2022년 최고의 신인으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아이브는 발매 당일에만 46만 장 이상의 음반 판매고를 올리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고, 이후 111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아이브, '애프터라이크' 음원차트 올킬→음방 9관왕…'역대급 성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의 인기도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After LIKE'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에 49위로 진입하고 하루 만에 26계단 상승하며 23위에 올랐다. 또한 애플 뮤직 '글로벌 톱 100' 차트 46위에 랭크될뿐만 아니라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9월 17일 자)에서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Billboard Global 200(빌보드 글로벌 200)' 27위, 'Billboard Global Excl. U.S.(빌보드 글로벌(미국제외))' 13위는 물론 'World Digital Songs Sales(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2위, 'Hot Trending Song(핫 트렌딩 송)' 실시간 차트 18위 등 다수의 글로벌 차트 상위권에 장기간 머무르고 있다. 'HITS OF THE WORLD(히트 오브 더 월드)' 한국 차트에서는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LOVE DIVE)'로 23주째 차트인을 기록하며 두 곡으로 장기 집권 체제에 돌입했다.


    화제성과 대중성을 두루 입증하며 신곡 활동을 마무리한 아이브는 앞으로도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국내외 팬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