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영탁X김호중→황치열X강다니엘, '2022 TMA' 3차 라인업 공개

  • 에디터 이우정
    • 기사

    입력 : 2022.08.31 10:26

    사진: 텐투엔터테인먼트,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생각엔터테인먼트, 밀라그로 제공
    사진: 텐투엔터테인먼트,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생각엔터테인먼트, 밀라그로 제공
    가요계를 대표하는 남자 솔로 아티스트들이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를 수놓는다.

    31일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 조직위원회는 “가수 황치열, 강다니엘, 김호중, 영탁이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 3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황치열은 지난 5월 발매한 미니 4집 ‘By My Side (바이 마이 사이드)’로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아시아 4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타이틀곡 ‘왜 이제와서야 (Why)’로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를 비롯해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황치열은 호소력 짙은 보이스, 탄탄한 가창력으로 매 활동 글로벌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으며 ‘아시아 황태자’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강다니엘은 지난 5월 발매한 첫 정규앨범 ‘The Story (더 스토리)’로 국내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 및 일본 포함 20여 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정상권에 올랐다. 지난 6월에는 미국 NBC의 유명 토크쇼 ‘켈리 클락슨 쇼(The Kelly Clarkson Show)’에서 스페셜 무대를 선보이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최근에는 솔로 데뷔 후 첫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김호중은 지난 7월 클래식 정규 2집 ‘PANORAMA (파노라마)’를 발매하며 소집 해제 이후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김호중은 음악 활동뿐만 아니라 방송을 통해서도 다채로운 활약을 이어가고 있으며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며 팬들을 만난다. 또한 팬앤스타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된 팬앤스타 온라인 투표 상위권에 오르며 화력을 더해가고 있다.

    영탁은 지난 7월 데뷔 약 17년 만에 첫 정규앨범 ‘MMM (엠엠엠)’을 발매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특히 영탁은 12곡 중 9곡의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했으며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으로 실력파 뮤지션의 면모를 증명했다. 영탁은 최근 2022년 단독 콘서트 ‘TAK SHOW’ 서울 공연을 성료했으며 이후 주요 도시에서 전국 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영탁 또한 팬앤스타 온라인 투표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각기 다른 장르를 바탕으로 두드러지는 음악 활동을 이어온 황치열, 강다니엘, 김호중, 영탁은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 무대를 한층 더 다채롭게 완성할 전망이다.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K-POP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만드는 음악 시상식이자 축제의 장으로 초대 이후 올해 3년 반 만에 대면으로 개최된다. ‘SHINING FOR ARTIST, EXCITING FOR FANS’라는 슬로건 아래 K-POP 아티스트와 팬들에게 빛나는 영광과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앞서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1차 라인업으로 더보이즈(THE BOYZ), ITZY,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아이브(IVE)를, 2차 라인업으로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여자)아이들, 케플러(Kep1er), 르세라핌(LE SSERAFIM)을 발표하며 글로벌 팬들의 화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오는 10월 8일 서울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