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세븐틴, '_WORLD' 안무영상서 '퍼포먼스 장인' 입증

  • 에디터 이우정
    • 기사

    입력 : 2022.07.24 12:01

    사진: 플레디스 제공
    사진: 플레디스 제공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이 ‘K-팝 퍼포먼스 대표 주자’다운 면모를 여실히 드러냈다.

    세븐틴은 지난 23일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에 정규 4집 리패키지 앨범 ‘SECTOR 17’(섹터 17) 타이틀곡 ‘_WORLD’(월드)의 안무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세븐틴은 각자 개성을 살린 일상복 차림으로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풍겼고, 완벽하면서도 경쾌한 칼군무로 ‘세븐틴표 청량’이 가득 담긴 유쾌한 에너지를 발산했다. 안무영상은 특히, 현장감 넘치는 웃음 소리와 함께 13명이 따로 또 같이 펼치는 다양한 안무 동선을 세세하게 담아 보는 재미를 더했다.

    세븐틴은 태양이 되는 뜨거운 여정 끝에 찾은, 자신들만의 새로운 세상을 그린‘SECTOR 17’으로 국내외 각종 음원과 음반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두며 ‘전 세계 K-팝 신에서 가장 ‘HOT’한 아티스트’임을 제대로 입증했다.

    세븐틴은 발매 3일 만에 103만 2,238장 판매된 ‘SECTOR 17’으로 7개 앨범 연속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동시에 K-팝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리패키지 앨범으로 ‘초동 밀리언셀러’에 이름을 올린 아티스트가 됐다.

    타이틀곡 ‘_WORLD’는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를 비롯해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총 28개 국가/지역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돌고 돌아’, ‘Fallin’ Flower (Korean Ver.)’(폴린 플라워), ‘CHEERS’(치얼스) 등 수록곡들도 각종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한편, 세븐틴은 오늘(24일)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타이틀곡 ‘_WORLD’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