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김태우, 아이오케이와 전속 계약…고현정·조인성과 한솥밥

  • 에디터 이우정
    • 기사

    입력 : 2022.03.16 14:44

    김태우 / 사진: 아이오케이 제공
    김태우 / 사진: 아이오케이 제공
    그룹 god 출신의 메인 보컬 김태우가 아이오케이 컴퍼니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1999년 그룹 god로 데뷔한 김태우는 솔로 활동으로만 올해로 16년 차인 실력파 가수로 ‘어머님께’, ‘거짓말’, ‘촛불 하나’, ‘하고싶은 말', '사랑비', 'High High', '너 하나만' 등 유수의 히트곡을 통해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김태우는 파워풀한 가창력과 독보적인 음색으로 국내 대표 보컬리스트로 인정받고 있다. 유명 드라마 O.S.T에도 꾸준히 참여하는 것은 물론 직접 작사, 작곡, 나아가 프로듀싱까지 진행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하며 활약했다.

    뿐만 아니라, KBS2 예능 ‘불후의 명곡’의 MC로 활동하며 유쾌한 예능감과 진행력을 보여준 김태우는 최근까지도 다양한 음악 경연 프로그램 및 무대에 오르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태우, 아이오케이와 전속 계약…고현정·조인성과 한솥밥
    아이오케이에서 새로운 출발을 알린 김태우는 기존의 가수로서의 활동은 물론, 프로듀서로서의 본격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아이오케이 관계자는 “뜨거운 열정과 에너지를 가진 명품 보컬리스트 김태우와 아이오케이에서 함께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가수 활동 뿐 아니라, 프로듀서로서도 무한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라고 전했다. 김태우가 아이오케이에서 보여줄 새로운 행보에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아이오케이(IOK) 컴퍼니는 고현정, 조인성, 김하늘, 이성재, 신혜선, 김현주, 김강우, 구혜선, 장서희, 문채원, 전효성 등의 배우와 가수 B.I(비아이), 더원, 그룹 앨리스 등의 아티스트들이 소속되어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이다. 최근에는 영화 · 드라마 등 콘텐츠 기획 개발과 제작은 물론 최근 유명 작가, PD, 감독들을 영입해 콘텐츠 사업 부분을 강화하며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