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ITZY, 日 골드디스크 대상 첫 수상…'베스트 3 뉴 아티스트' 亞 부문 수상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2.03.14 14:45

    사진: JYP 제공
    사진: JYP 제공

    ITZY(있지)가 제36회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에서 첫 수상의 영광을 안으며 'K팝 4세대 대표 걸그룹' 존재감을 빛냈다.


    14일 일본 골드디스크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수상 내역에 따르면, ITZY는 아시아 부문에서 '베스트 3 뉴 아티스트' 상을 수상했다.


    일본 레코드 협회가 주최하는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은 1986년부터 매년 개최되며, 음반 판매량과 음원 스트리밍 수를 기반으로 그 해 레코드 산업 발전에 공헌한 아티스트 및 작품을 표창한다. 작년 12월 22일 베스트 앨범 'IT’z ITZY'(잇츠 있지)를 발매하고 일본에서 정식 데뷔한 ITZY는 약 3개월 만에 이례적으로 트로피를 들어 올리고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ITZY는 "일본 데뷔 3개월 만에 일본 골드디스크에서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너무나 영광이고 기쁘다. 항상 저희를 응원해 주시는 MIDZY(팬덤명: 믿지)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 좋은 음악과 퍼포먼스로 보내 주신 사랑에 보답하겠다. 앞으로의 활동도 기대 많이 해달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ITZY는 오는 4월 6일 일본 싱글 1집 'Voltage'(볼티지)를 발표하고 활약세를 이어간다. 신보와 동명인 타이틀곡 'Voltage'는 강렬한 록 사운드와 랩이 특징으로 ITZY의 짜릿한 에너지를 '전압'에 비유해 '앞으로 당당히 나아가겠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특유의 당당한 눈빛과 카리스마, 와일드함이 돋보이는 티저 콘텐츠를 선보이고 컴백 기대감을 더하고 있는 ITZY가 첫 현지 오리지널 싱글로 현지 팬심을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