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싱어송라이터 자넷서, '그해우리는' OST참여…오늘(28일) 음원 발매

  • 에디터 하나영
    • 기사

    입력 : 2021.12.28 10:20

    자넷서 '그해우리는' OST 참여 / 사진: 모스트콘텐츠 제공
    자넷서 '그해우리는' OST 참여 / 사진: 모스트콘텐츠 제공

    자넷서가 '그 해 우리는'의 여섯번째 OST 주자로 나선다.


    오늘(2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자넷서가 가창한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여섯번째 OST '집', 'Why'가 발매된다.


    '그 해 우리는'은 함께해서 더러웠고 다신 보지 말자!로 끝났어야 할 인연이 10년이 흘러 카메라 앞에 강제 소환 되어 펼쳐지는 청춘 다큐를 가장한 아찔한 로맨스 드라마


    자넷서가 참여한 '집'은 6화 초반 연수(김다미)가 마주친 감당하기 힘든 현실과 대비되는 웅(최우식)의 태도와 환경을 실감한 장면에 깔려 안타까움을 배가시켰던 곡이다.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함께 자넷서의 섬세하고 몽환적인 보이스가 돋보이는 이 곡은 따뜻한 가사로 마치 집에 돌아온 듯 편안한 위로와 공감을 전한다.


    'Why'는 1화 중 전교 1등인 연수와 꼴등인 웅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가 퍼져나가 큰 화제를 얻게 되었던 씬과 두 사람의 통통 튀는 신경전 등 1, 2화의 에필로그 엔딩 신을 더욱 발랄하고 유쾌하게 장식했던 곡이다. 경쾌한 비트와 귀여운 멜로디의 'Why'는 웅과 연수의 케미스트리를 완벽하게 대변하는 가사로 극에 몰입감을 더했다.

    싱어송라이터 자넷서, '그해우리는' OST참여…오늘(28일) 음원 발매

    가창에 참여한 자넷서는 독보적인 음색과 섬세한 표현력으로 리스너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자넷서는 남혜승 음악감독과 함께 '사이코지만 괜찮아', '청춘기록', '도시남녀의 사랑법' 등 다수 히트 드라마의 OST에 참여해 목소리만으로 남다른 존재감을 펼친 바 있다.

    최신 이슈기사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