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1.09.26 08:00
-
이번주 컴백 라인업 / 사진: 각 소속사 제공

2년 8개월 만의 솔로 앨범을 발매한 양요섭부터 아이즈원 해체 후 공식적인 첫 솔로 행보에 나서게 된 조유리, 빅톤 두 번째 솔로 주자로 나서게 된 도한세까지 다채로운 '솔로 가수'의 행보가 빛난 한 주다. 물론 솔로 아티스트만 있었던 것은 아니다. 글로벌 팬심 저격에 나서는 ITZY의 활약 역시 돋보였다.
◆ 월요일 PICK: "앞으로도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할" 양요섭
-
사진: 어라운드어스 제공

양요섭이 데뷔 후 첫 정규 앨범 'Chocolate Box'를 발매하며 2년 8개월 만의 솔로 컴백에 나섰다. 타이틀로 선정된 'BRAIN'은 쓸쓸하고 리드미컬한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미디엄 R&B 곡으로, 트렌디한 멜로디와 중독적인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기억에 대한 주제를 감각적으로 표현한 가사와 양요섭 특유의 가슴을 파고드는 보컬이 돋보인다.
◆ 목요일 PICK: '아이즈원→홀로 서는' 조유리, '가을 상자' 선물
-
사진: 웨이크원 제공

아이즈원 출신 조유리의 첫 공식 활동을 알리는 신곡 '가을 상자'가 발매됐다. 조유리와 이석훈이 함께 한 신곡 '가을 상자'는 잊혀질 때 쯤 언젠가 한 번씩 꺼내어 볼 추억이 담긴 가을 상자를 모티브로, 상자 안에 담긴 일기를 읽을 때 마치 그 순간으로 돌아간 듯한 아련한 감정을 가사로 녹여낸 가을 발라드로, 포근하고 감미로운 조유리의 음색, 부드러우면서도 호소력 짙은 이석훈의 보이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 금요일 PICK: CRAZY IN 'ITZY'…글로벌 팬心 사로잡을 'LOCO'
-
사진: JYP 제공

ITZY는 데뷔 2년 7개월 만의 첫 정규 앨범 'CRAZY IN LOVE'로 컴백했다. 타이틀로 선정된 'LOCO'는 'Crazy'의 다른 말로, ITZY는 이번 신곡을 통해 롤러코스터와 같은 사랑의 감정을 Z세대의 화법으로 표현했다. 중독적인 사운드 속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늘 당당함을 잃지 않는 ITZY의 새로운 모습까지 만나볼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토요일 PICK: 한승우 잇는 빅톤 두 번째 솔로 주자 '도한세'
-
사진: 플레이엠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