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AB6IX 이대휘 "'BREATHE' MV 촬영 중 살수차 등장…춥고 힘들어"

  • 이우정 기자
    • 기사

    입력 : 2019.05.22 17:37

    AB6IX 데뷔 쇼케이스 / 사진: 조선일보 일본어판 이대덕 기자, pr.chosunjns@gmail.com
    AB6IX 데뷔 쇼케이스 / 사진: 조선일보 일본어판 이대덕 기자, pr.chosunjns@gmail.com
    AB6IX 이대휘가 뮤직비디오 촬영 비하인드를 전했다.

    22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AB6IX의 데뷔 쇼케이스가 열렸다.

    AB6IX의 데뷔 EP 'B:COMPLETE'은 타이틀곡 'BREATHE'를 비롯해 'ABSOLUTE', '별자리', 'FRIEND ZONE', 'LIGHT ME UP', '둘만의 춤', 'HOLLYWOOD'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BREATHE'는 모든 억압과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숨 쉬며 꿈꾸고 싶은 젊음을 노래한 동시에,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한 중의적인 메시지까지 담아낸 강렬한 Deep House 곡이다. 이대휘가 직접 프로듀싱하고, 멤버들과 함께 가사를 써 완성했다.

    이날 이대휘는 타이틀곡 'BREATHE' 촬영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그는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으로 "뮤직비디오 마지막 장면이자 마지막 촬영 신"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저희는 어떤 촬영을 하는지 모르고 갔는데, 살수차가 와있더라. 그래서 뒷배경에 비가 오나보다 생각했는데 저희가 맞는 거였다"며 "비 맞는 촬영은 오랜만이라 춥고 힘들었지만, (고생한 만큼) 멋있고 만족스러운 뮤직비디오가 나온 것 같다"고 전했다.

    이에 우진은 "다행히 멤버들 모두 감기는 안 걸렸는데, 생각보다 너무 많이 젖어서 저희도 당황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AB6IX는 오늘(22일) 데뷔 앨범 'B:COMPLETE'를 발매하고 쇼케이스를 개최, 팬들과 만난다.
    • Copyrights ⓒ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