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바투, 'LO$ER=LO♡ER' MV 1억뷰 돌파…통산 7번째 기록
기사입력 : 2024.04.30 오전 10:15
사진: 빅히트뮤직 제공

사진: 빅히트뮤직 제공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LO$ER=LO♡ER'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돌파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지난 2021년 8월 발표한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혼돈의 장: FIGHT OR ESCAPE'의 타이틀곡 'LO$ER=LO♡ER'(루저 러버)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30일 오전 0시 5분경 1억 건을 넘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로써 통산 7번째 억대 조회 수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앞서 '어느날 머리에서 뿔이 자랐다 (CROWN)', '5시 53분의 하늘에서 발견한 너와 나', '9와 4분의 3 승강장에서 너를 기다려 (Run Away)', 'Cat & Dog', 'Sugar Rush Ride',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제로 바이 원 러브송)의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넘긴 바 있다.


'LO$ER=LO♡ER'는 세상의 시선으로는 비록 '루저(LO$ER)'처럼 보일지라도 유일한 세계이자 구원자인 '너'에게는 서로를 구원하는 '러버(LO♡ER)'가 되고 싶은 소년의 마음을 표현했다. Z세대가 현실에서 느끼는 감정들을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스타일로 풀어낸 이모 팝 펑크 장르의 곡으로, 이들만의 유니크한 감성이 더해진 곡 제목 역시 눈길을 끈다.


'LO$ER=LO♡ER'의 뮤직비디오에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막막한 현실로부터 벗어나려는 충동을 지닌 소년들의 복잡한 감정선을 연기했다. 더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답답한 세상에서 무력감을 느낀 다섯 소년이 각자의 방법으로 세상에 맞서 싸우거나, 아니면 세상에서 벗어나고 싶어 하는 모습을 담아낸 뮤직비디오는 Z세대로부터 '내 이야기 같다'라는 공감을 끌어냈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내달 3~5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개최되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데뷔 후 세 번째 월드투어 'TOMORROW X TOGETHER WORLD TOUR 'ACT : PROMISE''에 나선다. 3회 공연 모두 오프라인 공연에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를 통한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이 병행된다.


특히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 29일 오후 10시 공식 SNS에 'ACT : PROMISE'의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판타지 영화 같은 분위기의 장면들로 구성된 멤버별 스토리가 돋보이는 영상으로, '스테이지텔러(스테이지와 스토리텔러의 합성어)' 투모로우바이투게더를 기대하게 한다. 빅히트 뮤직은 이와 관련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앨범 서사를 유기적으로 엮어낸 세트리스트와 VCR, 무대 연출 등을 통해 공연의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공연 최대 규모의 무대 세팅과 연출이 준비됐다. 특히 서울 공연은 중앙에 360도 회전 무대가 설치된다. 특수 제작된 리프트가 매립된 이 무대는 관객들에게 탁 트인 시야와 더욱 다이나믹한 연출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난해 같은 장소에서 개최됐던 'ACT : SWEET MIRAGE' 공연 대비 2배 키운 대형 LED를 비롯해 압도적인 스케일의 레이저와 조명, 무대 세트가 투입된다.


무엇보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최초 공개 퍼포먼스 무대는 물론 원곡의 장르 특성을 살려 새롭게 편곡된 곡들이 기다리고 있어 팬들의 폭발적인 호응이 예상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전에 진행한 콘서트와 세트리스트가 최대한 겹치지 않도록 했다"라며 "모아(MOA.팬덤명) 분들과 하나가 돼 신나게 뛰어놀기 좋은 노래들이 많이 있다"라고 귀띔했다. 이들은 이어 "여러 곡에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구성과 액팅을 넣었다. 보면서도 재미있고, 또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는 무대를 준비했다"라고 덧붙였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투모로우바이투게더